강진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강진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운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9.0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억의 뽑기 이벤트, 가죽공예 등 풍성한 프로그램 마련

강진군도서관이 9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슬로건으로 9월 한달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을의 문을 활짝 연다.

독서의 달 행사는 매년 9월 강진군도서관 주관으로, 지역주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과 독서 진흥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이번 9월 한 달 동안 도서관 통로에 '아빠 쉬는 날', '우리 가족이에요', '엄마가 낮잠을 잘 때' 등 60점의 원화와 그림책이 전시된다. 독서 행사로 도서관 이용자의 의견수렴을 통한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및 인식조사'와 올해 읽은 책 중 추천하고 싶은 책 3권을 적어서 응모하는 '해시태그(#)로 책 소개'가 마련되어 있다.

9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어린이도서관과 종합자료실에서는 북마마 할머니가 그림책을 읽어주는 '그림책 읽기'와 책을 3권 이상 대출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예쁜 선물을 마련한 '추억의 뽑기 이벤트'도 실시한다.

또 9월 13일부터 16일까지 기존 5권에서 최대 10권까지 도서 대출이 가능하며 대출 정지 상태 이용자가 정지 해제를 요청할 경우 이날 도서 대출이 가능하다.

특히 체험행사로는 9월 15~16일 이틀간 일반인 20명을 대상으로 도서관 회원증과 각종 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가죽공예 카드 지갑 만들기'와 어린이집 원아들을 대상으로 한 '토이 비누 만들기'가 준비되어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