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자격증 취득교육으로 주민역량 강화한다
다양한 자격증 취득교육으로 주민역량 강화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3.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리수납 자격증 등 과정 운영

 

강진군농촌활성화센터(센터장 윤영갑)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민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군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센터에서는 농촌재난안전지도사 자격증, 강진읍 마을관리협동조합 목공체험지도사과정, 성전 행복문화관 한방약차지도사과정, 도암 다산초당복합커뮤니티센터 천연염색자격과정, 강진군 산림조합 정리수납과 스마트폰자격과정 등 관내 곳곳에서 각종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부터는 농촌재난안전지도사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7일부터 이틀동안 신전면 주민 20여명이 안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했다.

농촌안전재난안전지도사는 농촌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과 생활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키우는 교육으로 현재까지 80여명 군민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읍면 순회교육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3월 중순부터 칠량, 강진, 도암면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3월 초부터 매주 토요일 드론교육 취미활동반(20명)과 평일 자격증반(10명)을 남포축구장에서 실기 위주 교육으로 실시하고 있다.

취미활동반은 드론 조작 기술을 배우고 자격증반은 무인 항공기 운용, 항공법규, 항공역학, 항공기상, 모의 비행, 실기 비행 등을 익혀서 4월 중 국가자격증 시험에 응시 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농촌활성화센터는 강진읍 오감통 먹거리타운 내에 있으며 주민역량강화 교육 참여 및 프로그램 문의는 434-099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