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믿음 쇼핑몰'에서 클릭 한번으로 구입하세요
'초록믿음 쇼핑몰'에서 클릭 한번으로 구입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7.30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새롭게 단장...강진산 묵은지, 쌀귀리, 표고버섯, 된장 등 200여 개 상품 등록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관내에서 직접 생산한 농수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초록믿음'을 최근 소비자 성향과 모바일 환경에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모바일 쇼핑 이용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시장 환경을 반영했으며 초록믿음을 찾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또 농어가에서 물품을 직접 업로드해 판매할 수 있는 미니샵 개념을 도입했다.

초록믿음 쇼핑몰은 2021년 7월 기준으로 1천500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진 대표상품인 표고버섯, 된장, 토하젓, 등 200여 개의 상품이 등록돼 있어 손쉽게 구매 할 수 있다.

특히 최근 KBS 2TV 랜선장터에 소개되고 인터넷 포털 국산김치 부문 검색 1순위에 랭크된 100% 국내산 원료로 만든 '강진묵은지'와 세계 10대 수퍼푸드로 선정된 '귀리' 로 만든 가공식품 등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강진의 대표 상품도 판매하고 있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 활성화 및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패턴과 구매 플랫폼을 고려해 쇼핑몰 개편을 진행했다"며 "초록믿음 쇼핑몰을 통해 전국민이 강진군의 대표적인 농수산물을 쉽고 간편하게 구매하고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지난 2019년 동아일보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2019 소비자에게 신뢰받은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지원센터 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강진군은 소비자 신뢰 확보와 생산 농어업인의 직거래 참여를 돕기 위하여 홍보·판촉, 농어업인 교육, 품질 및 고객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또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시 농특산물의 신선도 유지를 위한 신속한 택배 배송과 포장재지원, 참여 농어업인 육성사업 등 맞춤형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케팅대학을 개설, 유통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농산물의 트렌드와 마케팅의 이해를 돕는 이론과 행정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6차 산업 우수 농업인의 생산 현장을 방문하는 등 농어가 소득증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구매를 원하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초록믿음' 검색 또는 고객센터 ☎061-433-88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