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강진 GOOD 페스티벌 개최
2021 강진 GOOD 페스티벌 개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5.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까지 강진읍 상권활성화권역 및 관광지 4곳에서 진행

 

오는 8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특화거리로 조성한 강진읍 중앙로 및 극장통길 상권활성화권역에서 2021 강진 GOOD 페스티벌이 개최되고 있다.

강진군이 주최한 강진 GOOD 페스티벌은 'Go 강진, On 축제, Off 스트레스 Do 미션투어'로 강진에 여행와서 미션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라는 뜻을 담은 약자이다.

강진군은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많은 사람이 모이는 행사 진행이 불가함에 따라 소규모 활동이 가능한 야와활동체험 액티비티 미션투어, 영상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션투어, 특산물 온라인판매 라이브 커머스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광객 유입을 통한 상권 활성화를 기하고자 기획하였다.  

영상 유튜브 크리에이터 미션투어는 오는 8일까지 7일간 강진상권활성화권역과 관내 주요관광지 가우도, 강진만생태공원, 사의재, 다산초당에서 진행한다. 전국에서 50명의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강진을 방문하여 미션 소개와 주변 관광지를 홍보하는 다양한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상권활성화권역과 관광지 업로드 영상 중 우수콘텐츠를 선정하여 3명을 시상하며 1등은 강진사랑상품권 50만원이 주어진다.

야외활동체험 액티비티 미션투어는 지난 5일부터 1박2일간 진행되었다. 1일차에는 강진읍 상권활성화권역을 중심으로 퀴즈 맞추기, 장보기미션 등을 팀별로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일차는 박지혜 아나운서를 초청해 지난 6일까지 이틀간 강진만생태공원, 가우도 등 주요 관광지에서 힐링 요가와 트래킹을 즐기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한편 2021 강진 GOOD 페스티벌에는 5월말까지 한달간 온라인 강진 라이브 커머스 네이버쇼핑 LIVE를 연계 강진의 특산물을 판매한다. 이곳에서는 관광상권활성화팀이 개발한 강진책빵, 동백오일, 한입전병, 쌀귀리, 작두콩차 등 다양한 강진의 특산물을 만나게 된다. 또한 청년창업으로 개발된 오트릿의 스무디밀과 귀연차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는 전문 MC와 유튜브 등에서 많은 팔로워·구독자를 보유한 인풀루언서가 진행한다.

이승옥 군수는 "이번  2021 강진 GOOD 페스티벌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