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안내양 TV'와 함께 강진 농특산물 홍보
'국민 안내양 TV'와 함께 강진 농특산물 홍보
  • 김철 기자
  • 승인 2020.12.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국, 목이버섯, 전통장류 등 강진 농특산물 비대면 소비촉진

 

지난 6일 도암면 망호출렁다리 주차장에서 국민안내양 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강진 농특산물 홍보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국민 안내양 TV 유튜브 방송은 가수 김정연 씨가 진행을 맡고 개그맨 오정태 씨가 출연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강진을 포함한 전남 12개 시·군을 이동식 스튜디오(윙바디 트럭)를 타고 돌아다니며 각 지역별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콘셉으로 진행됐다.

이번 방송에서는 지난 2월부터 온라인 생화 직거래 판매를 통해 위기를 대박으로 바꾼 강진의 수국 소개를 시작으로 이승옥 강진군수의 강진군 볼거리, 먹을거리 홍보 인터뷰가 진행됐다. 또한 전남도 온라인쇼핑몰인 남도장터에 입점된 강진 농특산물 전통장류, 목이버섯, 다산조청, 버섯스낵, 한우정육 등을 각 업체대표가 소개하는 등 활기차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촬영이 이어졌다.

여기에 강진군에서는 전남 10대 브랜드쌀 프리미엄 호평과, 대한민국 식품 명인이 직접 담근 전통장류, 전통주류, 신선함을 머금은 파프리카, 청정해역에서 자란 다시마, 김자반, 표고버섯, 작두콩차 등이 전시 홍보되기도 했다.

이승옥 군수는 "코로나19에 따른 이동성 둔화로 소비 트렌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빠르게 전환되는 등 비대면 접촉에 기반한 경제 활동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강진군 온라인 쇼핑몰인 초록믿음과, 전남도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도장터 활성화를 통해 유통망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