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공익직불금' 신청하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5.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

강진군이 올해 첫 시행되는 '공익형 직불제' 신청을 오는 6월 30일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개편된 공익직불제는 기존 쌀밭 직불제 등 6개 직불제를 '기본형 공익직불제'와 논 이모작 직불제 등 '선택형 공익직불제'로 통합하는 것이다. '선택형 직불제'는 현행 친환경농업직불제, 경관보전직불제, 논 이모작 직불제로 구성되며 기존과 동일하게 기본형 직불금과 중복 수령이 가능하다.

논·밭 구분 없이 모든 작물에 일정면적에 따라 동일한 단가로 지급되는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영농 종사기간, 농촌 거주기간, 농외소등 등 일정한 요건을 충족하는 0.5ha 미만 소규모 농가로면적에 관계없이 연 120만 원을 지급하는 '소농직불금'과 면적이 넓어질수록 낮은 단가를 지급하는 '면적직불금'으로 구성된다.

특히 '면적직불금'은 신청한 지급대상농지 총 면적에 대해 기준면적 구간별(2ha 이하, 2~6ha, 6~30ha)「논밭 진흥→논 비진흥→밭 비진흥」3단계로 구분해 ha당 최저 100만 원에서 최고 205만 원까지 역진적 단가가 적용돼 직불금을 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읍·면 별도 접수장소에서 마을별 분산 접수기간을 운영하며, 농업인의 혼란과 신청누락이 없도록 적극 홍보해 농가가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