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 제로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0.03.09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암권역 맞춤형복지팀 사각지대발굴 홍보 적극 추진

 

도암권역 맞춤형복지팀이 복지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총력대응하고 있다. 대상자 적기 발굴을 위해 기존 발굴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한편, 관내 기관단체들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 15일부터 도암, 성전, 신전면의 이장회의에 참석해 맞춤형복지팀의 역할과 기능을 홍보하고 복지이장들이 동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3월부터는 도암농협, 우체국 등 지역 내 기관과 단체, 학교, 방문요양기관을 찾아 별도 제작한 유인물과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대상자 발굴에 힘쓰고 있다.

올해 초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신전, 성전, 도암면에 걸쳐 각각 2개소에 홍보 현수막을 게첨했다. 이와 함께 앞으로 권역 내 기관 등 40개소를 직접 방문해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도암권역 맞춤형복지팀은 발굴된 대상자들에 대해 방문상담을 실시한 후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영관 도암권역 맞춤형복지팀 주무관은 "특히 농협이나 학교, 방문요양기관 관계자 는 업무추진 과정에서 대상자 발굴이 쉽다. 맞춤형복지팀이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안내만 해줘도 대상자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민과 밀접한 기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맞춤형복지팀은 강진읍, 도암, 군동, 칠량 등 강진군 4개 권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