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체 변경 등록 신청하세요
농업경영체 변경 등록 신청하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0.02.24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전체 직불농가 대상 추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지원장 황규광)은 공익직불제의 안정적인 시행을 위해 다음달 31일까지 전체 직불농가를 대상으로 농업경영체 변경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정부는 농업·농촌의 공익적 기능 창출 등을 위해 2020년부터 '공익직불제'를 도입하였다. 하지만 급격한 제도개편에 따라 시행 초기 상당한 혼란과 불편이 예상되어 이를 방지하기 위해 직불제 신청에 앞서 다음달 31일까지 직불농가 전체를 대상으로 농업경영체 변경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업경영체 변경등록 추진 주요 내용은 기존 통합신청 접수(경영정보변경+직불신청)를 "선(先) 경영정보 변경, 후(後) 직불사업 신청" 체계로 전환하는 것으로, 직불신청 대상 농가는 올해 공익직불금 신청을 위해 사전에 주소지 관할 농관원 사무소나 읍·면·동사무소 등 지정된 장소를 방문하여 농업경영체를 변경등록 하여야 한다. 또한 농관원은 경영체 변경등록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자체와 협의회를 개최하고 시·군별로 변경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농관원은 지난 14일 광주광역시와 협의회 개최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각 시·군별로 협의회를 통해 읍·면·동별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변경등록 접수 일정을 수립하였고, 농가가 일정에 맞게 변경등록을 신청할 수 있도록 농가별 신청서 및 안내전단 배부, 휴대전화 문자 발송, 마을방송 등 사전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이에 농가는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 안내 받은 일정에 맞춰 3월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