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Dream), 위(Wee)에 날개를 달다
꿈(Dream), 위(Wee)에 날개를 달다
  • 강진신문
  • 승인 2020.01.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Wee센터 재능기부 교육봉사 프로그램 종료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 Wee센터는 지난 14일 강진 관내 학생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0. 강진Wee센터 겨울방학프로그램 "Wee센터에서 동(冬)화같은 겨울나기"를 실시했다.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체험을 제공함과 더불어 재능기부 교육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따뜻한 정(情)을 전하며 봉사의 의미를 깨닫는 나눔과 배움의 장을 마련하였다.

겨울방학프로그램은 1월 9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교육봉사에 대한 기본취지와 소양을 갖추기 위해 사전교육을 실시하였다.

14일 당일 오전에 진행 된 프로그램으로는  강진 콩새미에서 자연재료를 이용하여 밥버거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오후에는 드림스타트 아이들과 함께 패드민턴, 스피드컵, 보드게임 및 전통놀이 등의 체육활동을 하며 선·후배간의 공감 및 소통 시간을 갖게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처음에는 밥버거 만들기라는 체험과 좋은 일을 한다고 해서 신청했었는데 교육봉사를 통해 누구를 가르치는 것은 정말 어려운데 동생들이 잘 따라줘서 고맙고 많은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진Wee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센터를 이용하는 강진의 모든 학생들이 실제 체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겨울방학프로그램으로 행복한 나눔과 배움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의 전문성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