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도 자원봉사에 동참합니다"
"기업들도 자원봉사에 동참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9.07.1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레인보우 재능봉사단, 작천면 상평마을 찾아

 

지난 6일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레인보우(Rainbow) 재능봉사단이 작천면 상평마을을 찾아 사회 공헌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은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가 기업과 시군을 연계해 주는 '2019 기업자원봉사 활성화 재능 통합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벽화 그리기, 도배와 장판 교체, 네일아트, 전자제품 수리, 점심 식사 제공, 보리빵 만들기, 삼성전자 제품 수리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재능봉사단은 먼저 콘크리트 형태로 방치되고 있는 마을의 벽면을 아름답게 꾸미는 작업을 시작했다. 삭막했던 마을풍경이 어느새 화사하게 변하는 순간이었다. 노후된 주택을 가진 지역주민들을 위해서는 도배와 장판을 교채해주는 작업에 나섰다. 여기에 맛있는 점심식사까지 마련해 주민들에게 전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남도사랑 봉사단, 작천 중학교 학생 등 강진군 봉사단체 회원과 자원 봉사자들을 포함해 50여 명이 함께했다.

상평마을 김기조 이장은 "삼성전자 사회공헌센터가 멀리까지 찾아와 봉사활동을 해줘 고맙다"며 "허전했던 벽에 예쁜 그림이 채워지니 마을이 모처럼 생동감과 정으로 가득했다. 앞으로도 마을별 자원봉사가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재능 기부 봉사활동에 나선 삼성전자 사회공헌센터,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 우리 지역의 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삼성전자 광주사회공헌센터의 레인보우 재능봉사단은 지난해에도 강진읍 벽화 그리기, 강진 오지마을 봉사활동 등을 실시하여 마을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