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농산물 판매확대 사활을 건다
[사설2] 농산물 판매확대 사활을 건다
  • 강진신문
  • 승인 2019.05.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진군(군수 이승옥)·서울농수산식품공사강서지사(지사장 노계호)·강서시장시장도매인발전위원회(위원장 김동환)·농협강진군지부(지부장 강대형)·강진농협(조합장 정옥태)과 5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강진산 농산물의 원활한 생산과 유통으로 농가의 소득을 보장하고 안정적인 판로구축을 통한 점진적인 판매확대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주 협력내용은 강진군은 농업인 고품질 농산물 생산지도 및 생산기반 구축지원을 강서지사 및 시장도매인 발전위원회는 지속적인 농산물 매입과 신속한 대금결제, 유통정보 제공, 농협은 강진산 농산물의 공동 수집, 선별, 출하와 영농자금 지원등에 관한 사항을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강서시장은 농수산물 기준가격 전파, 농수산물 안전성 검사 등으로 생산 농어민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대규모 시장이다.

군은 이번 협약이 강진군 농산물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파프리카, 딸기, 토마토 등 향후 강진 농수산물의 전국유통 및 안정적 판매망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농협군지부 및 강진농협은 농업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공동수집, 선별, 출하와 적기 영농자금 지원으로 농업인은 생산에 주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유통 및 판매는 농협에서 주도해 나가는 시스템을 정착해 나갈 계획이다.

강진산 농산물 판매확대 및 지속적인 공급 등 안전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기반이 반드시 필요하다. 농협과 군, 농민 모두 함께 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