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올가을에는 꼭 강진쌀을 구입합시다
[독자투고]올가을에는 꼭 강진쌀을 구입합시다
  • 강진신문
  • 승인 2004.09.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목 : 올가을에는 꼭 강진쌀을 구입합시다.
□ 김덕녕 / 농협강진군지부장

지금 들녘에는 한여름의 폭염과 태풍을 이겨낸 귀중한 벼이삭이 가을햇살에 익어가고 있습니다. 허수아비가 홀로서서 잘익은 벼이삭들을 지키고 있고 잠자리떼는 들녘을 이리저리 날아다니고 하늘은 그지없이 푸르기만 하는 모습은 정겨운 가을의 풍경입니다.

들녘에서 바라본 단풍이 물들은 가을산은 더욱더 화려한 모습을 자랑하고 들판은 온통 잘익은 벼들이 가을바람에 황금물결을 일렁이며 보는 이들에게 풍성함을 선사해 줄것입니다. 잘익은 곡식을 보면서 하늘을 향해 귀한 열매를 맺게 해주심에 대하여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염려와 근심의 어두운 그림자가 서서히 다가오고 있습니다. 바로 올해부터 또 쌀 때문에 가뜩이나 어려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어가고 있기에 풍요로운 가을도 여간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그동안 쌀판매 활성화를 위해서 강진군과 농협에서는 미질이 우수한 품종을 엄선하여 고품질쌀의 생산과 브랜드를 개발하여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많은 판촉활동을 실시하여 이제 우리 강진쌀이 많이 알려지고 판매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우리 강진쌀의 미질은 전국어느 지역보다 미질과 밥맛이 우수하여 한번 먹어본 소비자들은 계속해서 강진쌀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강진쌀 판매활성화에 대한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 하므로 여기에 만족해서는 안되고 지속적으로 강진쌀의 판매가 확대되기 위해서는 지역민들과 출향인들의 협조가 매우 중요하므로 강진쌀을 애용하고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머나먼 대도시에서 생활하는 자녀들과 친적,친지,지인들에게 올가을에는 꼭 밥맛좋은 고향쌀을 구입해 줄것을 부탁해 보시길 권면합니다.

또한 고향강진을 사랑하시는 향우님들 께서는 고향 농업인들이 정성드려 생산한 쌀을 농협에 전화로 주문하시면 택배로 댁까지 배달해 드리고 있으니 쌀을 꼭 구입해 주시고 이웃들과 직장의 동료들께도 고향쌀을 많이 홍보해 주실것을 부탁 드립니다.
여러분께서 구입해 주시는 쌀한포가 고향을 지키며 소중한 생명의 먹거리를 생산하시는 여러분들의 부모,형제분들께 큰 힘과 용기를 드릴것입니다.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쌀은 바로 소중한 생명과 주권을 의미합니다. 우리에게 쌀시장 개방을 줄기차게 요구하는 국가들은 쌀을 주식으로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이런 절박한 상황을 모릅니다. 소수의 거대한 다국적 기업들이 세계 식량시장을 장악하고 있음은 많은 사람들이 잘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현재 일부 언론들은 농업이 국내 다른산업의 발목을 잡는 걸림돌이 된다는 잘못된 보도를 하고 있으며 심지어 무책임한 사람들은 비교우위론이라는 위험천만한 이론을 내세워 농업을 포기하고 공산품을 수출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스스로 민족의 자주권과 생존권을 포기하는 어리석은 생각입니다. 만약에 국내에서 식량이 생산되지 않고 전량 수입에 의존한다면 식량을 우리에게 수출하는 국가에서는 가격을 수십배로 올려 막대한 폭리를 취하고, 우리를 그들의 식량식민지로 만들것입니다.
농업과 식량생산을 포기한다면 국토는 무분별한 난개발과 환경오염으로 초토화 되고 수많은 자연재앙 으로 인해 불모의 땅이 될것입니다. 쌀과 농업의 중요성에 대하여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한도끝도 없을것입니다.

우리 강진은 전형적인 농업군이기 때문에 쌀이 농업소득을 차지하는 비율이 대부분입니다. 청자골 강진에서 쌀농사를 포기하는것은 강진의 생존권과 존립을 포기하는 것이므로 반드시 쌀을 지켜야 합니다.

고향을 사랑하시는 출향인 여러분! 우리 강진쌀의 미질은 결코 다른지역보다 뒤지지 않습니다. 서울지역에서 쌀 직판행사를 할때 강진쌀을 소비자들이 많이 구입하는 것는 미질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청정의 땅에서 많은 농업인들의 정성과 풍부한 일조량, 맑은물,맑은공기가 어우러져 밥맛이 좋은 쌀을 만들어냈습니다.

올가을에는 꼭 고향쌀을 구입해 주시고, 자녀들의 건강을 위해서 올바른 식사습관과 아침밥을 먹을수 있도록 잘지도해 주실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의 먹거리와 밥을 잘먹는 어린이들은 건강하고 공부도 잘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밥맛좋은 강진쌀을 많이 드시고 출향인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시고 언제나 행복하시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