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부분 최우수상 수상
강진군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부분 최우수상 수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8.12.0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9개 지자체 대상 평가, 지난해 이어 2관왕 영광

강진군이 트래블아이가 주최하는 2018 제4회 트래블아이 어워즈 관광시설(재단) 부문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한민국 지자체의 여행정보를 서비스하는 관광 플랫폼인 트래블아이는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관광산업의 지역별 편차를 특허기술화 한 지역호감도를 기반으로 총 8개 부문을 22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평가해 24곳의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관광분야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2차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더해 공정함을 더했다.

관광시설 부문은 포털사이트, SNS 등에서 일반·단체 관광객들에게 가장 주목 받는 여행지를 보유하고 있는 지자체이자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는 기관에 주는 상이다.

강진군은 관광마케팅에 특화된 강진군문화관광재단을 2015년 설립하여 '오감통통'광역시티투어, 강진'나이트 드림'야간여행 등의 기획과 서울·대구·부산 찾아가는 관광사업 설명회로 관광객 유치 증대와 2019 올해의관광도시 강진 유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진군은 2019년에도 올해의 관광도시를 추진하여 더 많은 관광객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며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관광산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