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독·방역부터 건물 및 에어컨 청소까지 맞춤서비스 제공


그동안 강진지역은 이렇다 할 청소대행업체가 마땅히 없던 것이 현실이었다. 때문에 수많은 관공서와 학교들은 광주나 목포 등 도시권에 속한 업체를 이용할 수밖에 없었고 병원과 복지관 등 공공시설이 타지로 눈을 돌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었다. 상가나 숙박업체들도 마찬가지다. 에어컨 하나만을 전문적으로 청소하려해도 강진에서 좋은 청소업체를 찾기가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다.

지난해 읍 평동리에 문을 연 '(주)바른 여성기업'은 그러한 지역민의 고민과 불편을 말끔히 씻어내기에 그야말로 더없이 반가운 기업이다. 소독과 방역을 겸비한 종합청소 대행업체로서 일반건물은 물론 개인주택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청소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화 된 청소대행업체다. 

최지영 대표는 "뒤늦은 후발주자로 업계에 뛰어든 약점을 극복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전문가와 실무자를 관리자로 배치하고 있다"며 "단순한 위생과 청결만이 아닌 소비자들의 심리적 만족과 효과까지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작년 7월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여성기업에 등록되는 등 검증된 업체로서의 모습은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는 또 다른 이유 중 하나다.

바른 여성기업은 소독방역과 건물청소, 건물시설관리, 에어컨청소까지 크게 4가지로 사업파트를 나누어 차별화된 종합청소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독방역은 유치원과 학교, 대형마트 및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6개월 또는 1년 단위로 계약을 체결하여 수요자 중심의 체계화된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으며 건물 청소 및 시설관리 또한 전문교육을 이수한 직원을 중심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에어컨 청소분야는 '바른 여성기업'이 최고로 자랑하는 사업 분야다. 자동스팀 청소로봇이라는 특수 장비를 도입하여 5단계의 세척과정을 실시하고 있기 때문인데, 제품을 완전 분해하여 세척하고 재조립하는 '오버홀 세척'방식으로 에어컨 속 미세먼지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업무시간에도 청소가 가능한데다 모든 청소과정을 촬영하여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고객의 만족과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에어컨 사업 분야는 입소문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강진고와 병영상고, 강진북초 등 여러 학교에서 요청이 이뤄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해남과 장흥으로까지 수요범위가 확대된 상태다.

지역민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도 '바른 여성기업'이 지역의 상생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유다.

최지영 대표는 "장시간 일을 할 수 없는 어르신들에게는 시간별로 소일거리를 제공하고 실업자와 장애인, 신용불량자 등 취약계층에게도 현장실습을 통한 교육을 제공함으로서 일자리제공에 노력하고 있다"며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철저하고 신속한 사후관리 체계를 통해 강진발전에 이바지하는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바른기업의 목표다"고 전했다. 문의전화는 433-8686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