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의회, 2018년 상반기 의정연수
강진군의회, 2018년 상반기 의정연수
  • 김철 기자
  • 승인 2018.03.1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성 및 역량 강화를 통한 선진의회 구현

강진군의회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 일원에서 2018년 상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상호간 소통과 화합으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제7대 의정활동을 효과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의원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춰 추진됐다.

'의정활동 유종의 美 거두기'라는 주제로 국회의정연구원 최민수 교수를 초빙하여 4년간 의정활동의 정리와 사후 점검, 의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받으며 의정활동의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 '리더-마음의 빛을 찾다'라는 주제로 김성삼 교수를 초빙, 감성리더십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함께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배웠다.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 연구에도 관심을 가졌다. 전통시장의 성공적인 모델로 손꼽히는 속초 중앙시장과 주문진 수산시장을 방문, 전통시장의 차별화와 관광객 유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 강릉 커피거리를 방문해 지속 가능하면서도 특화된 관광 상품의 개발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도 형성했다.

김상윤 의장은 "7대 의회의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지만, 마지막까지 지역현안에 대한 올바른 정책과 대안 제시를 위한 의회의 역량 강화는 필수"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얻은 지식과 경험을 의정활동에 활용하여 강진군 발전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