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 누구나 필요한 물품 가져가세요"
"어려운 이웃 누구나 필요한 물품 가져가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1.21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아트홀 입구, 이웃 돌봄 천사들의 나눔방 개소

소중한 나눔으로 채워지는 이웃의 행복 '천사들의 나눔방' 개소식이 강진아트홀 입구 (구)청자판매장에서 지난 10일 가졌다.
 
강진읍사무소 맞춤형복지팀·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회 주관으로 전국 최초로 운영하는 '천사들의 나눔방' 개소식에는 관내기관단체, 협의회위원, 강진읍 나눔가게, 주민 등이 함께했다. 개소한 천사들의 나눔방은 가정이나 가게에서 농산물, 식재료, 생활용품, 의류, 음식 등을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나눔 공간이다.
 
강진아트홀 입구에 위치한 천사들의 나눔방은 우리 주변에 여러가지 이유로 정말 힘들게 살아가는 이웃들을 대하면서 움텄다.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고자 사업을 추진하였고 가정이나 가게에서 나누고 싶은 농산물, 식재료, 생활용품, 의류 등을 기부해 주면 냉장고와 진열대에 상시 배치해 필요로 하는 어려운 주민이 부담 없이 가져다 쓸 수 있도록 하도록 개설하게 되었다.

이 소식을 접하고 뜻 있는 군민이 냉장고 3대, 쌀 뒤주함, 쌀, 농산물, 의류 등을 자발적으로 기부해 주었다. 개소한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천사들의 나눔방에는 정을 듬뿍 담은 문구용품, 밑반찬, 김치, 감, 파프리카, 야채, 두유, 계란 등으로 채워졌다. 또한 잡곡 쌀은 소포장해 편리를 더했다. 또 저소득아동, 청소년, 조손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는 '이웃애 발견함'과 '사랑모아 쿠폰함'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