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불우이웃에게 온정의 손길 이어져
관내 불우이웃에게 온정의 손길 이어져
  • 조기영 기자
  • 승인 2004.01.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노인등 소년.소녀 가장에게 희망전달

민족의 최대 명절 설을 앞두고 이어지는 온정의 손길이 관내 불우이웃들에게 큰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강진로타리클럽(회장 최규익)은 지난 16일 군동면 금사리에 사는 황귀례(여·91)씨 등 관내 독거노인 5명을 방문해 성금과 함께 선물세트를 전달했다.

같은 날 도암면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임순희)는 가래떡 100㎏을 도암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 20여명에게 전달했으며 도암면 청년회는 도암면에 거주하는 소년소녀가장 3명을 찾아 50만원의 성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지난 15일 장흥지청 신동현 지청장은 강진 자비원에 성금 20만원과 과일을 전달한 데 이어 도암면 박연녀(70)씨와 신전면 용월리에 사는 조현화(11)양에게 각각 10만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성전면 의용소방대(대장 한영석)는 지난 14일 성전면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10가구를 방문해 쌀 20㎏를 각각 전달했으며 성전면 여성자원봉사회(회장 정순덕)는 이보다 앞선 지난 7일 독거노인, 부자가정 등 10가구를 방문해 가래떡과 닭을 각각 전했다.  

지난 13일 강진읍 민들레휴게소식당을 운영하는 곽종용(45)씨는 강진읍 학림마을 김개임(97)씨 등 독거노인 3명의 집을 직접 방문해 위로하고 각각 쌀 20㎏와 김장김치 한통씩을 전달했다. 

강진을 찾은 방송인 양택조씨는 지난 12일 목리 노인당을 방문해 옥돌전자매트를 기증했으며 동행한 해태유통 마삼섭대표는 우유 한박스를 목리 주민들에게 전했다. 이보다 앞선 지난해 말 한우리회는 관내 소년소녀가장 4명을 선정해 8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또 동심회(회장 윤천호)는 행정기관에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독거노인 등 8명을 찾아 쌀 20㎏ 한포대을 각각 전달하고 격려했다.

강진읍사무소 김송자 복지사는 “사회가 갈수록 각박해져 가고 있지만 남모르게 이웃을 돕는 주민들이 아직은 많아 살만한 세상”이라며 “추운 겨울을 보내는 불우이웃들에게 작은 온정의 손길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조기영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