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는 강진의 청정바다로 떠나볼까~
여름휴가는 강진의 청정바다로 떠나볼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5.08.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면 하저·백사어촌체험마을, 마량서중 해상체험

가족·친구들과 추억도 쌓고 행복한 여름 만끽

여름 휴가는 체험하며 치유도 하는 강진의 청정바다가 농촌어촌체험마을로 가는 것은 어떨까. 여름에 전국 대표적인 축제인 지역의 자원을 이용한 강진청자축제에는 힐링 체험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었다.

바다로 산으로 떠나는 여름휴가객들이 가족 휴가를 고민한다면 강진청자축제장도 구경하고 축제장에서 20여분 이내에 위치한 지역의 어촌체험마을에서 색다른 어촌체험도 즐겨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즐거운 바다체험이 가득한 이곳은 대구면 하저어촌체험마을, 대구면 백사어촌체험마을, 마량면 서중어촌체험마을이다. 어촌체험마을은 자연생태계를 배울수 있는 갯벌 바지락캐기, 낚시, 개매기체험 등 다양하다.

■ 해양수산부 선정, 전국최고 어촌마을 『마량면 서중어촌체험마을』
2015년 해양수산부의 체험·숙박·경관·서비스 1등 행복한어촌체험마을로 선정된 마량면 서중어촌체험마을. 이곳은 관광객들이 물이 빠진 서중앞바다에서 바지락캐기와 물고기잡기 등을 할수가 있는 곳이다.
 
청자축제장에서 마량면 방향으로 10여분 가면 서중어촌체험마을을 마주하게 된다. 서중마을 앞바다 한가운데 빨간 돔형 해상시설을 갖춘 서중어촌체험장 해상펜션은 숙박과 바다체험을 동시에 가질 수 있는 곳이다.

서중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200여미터 바다로 이동하면 해상시설 펜션에 도착한다. 바다위에 만들어져 더 아름다운 해상시설 내부는 이용객들에게 힐링의 공간이 되도록 편백나무로 단장됐고 전자레인지, 에어컨, TV 등 시설이 완비돼 편리를 더한다.
 
해상시설 펜션 원룸형 장군봉은 8명이 함께 머물기에 적격이고 26.4㎡(8평)형, 6인실 노루목은 19.8㎡(6평)형, 4인 가족을 위한 자녁 13.2㎡(4평)형으로 완비돼 있다. 여기에 40여명이 동시에 머물 수 있도록 39.6㎡(12평) 2동에 2층 복식구조로 설계돼 바다에서 즐기는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준다.

또한 숙박은 해상펜션 맞은 편 육지에 지어진 서중어촌체험마을 체험관에서도 가능하다. 서중어촌체험마을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통발체험, 낚시, 바지락캐기, 2인용자전거타기, 배를 타고 비라도를 돌아 가우도출렁다리 등을 관람하고 되돌아오는 15분 선상체험 등을 운영한다.

선상체험은 6인기준 5만원이다. 해상시설 펜션 이용객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예약은 필수이고 010-5220-8525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군 마량면 까막섬로 75-7번지를 검색하면 된다.

■ 바지락도 캐고 물고기를 맨손으로 『대구면 백사어촌체험마을』
청자축제장을 나와 우측으로 기수를 틀면 승용차로 5분여 거리에 어촌체험을 운영중인 대구면 백사어촌체험마을이 있다. 전형적인 반농 반어촌인 대구면 백사마을어촌체험장은 바지락 캐기체험, 개메기체험, 독살체험 등이 운영돼 자연의 생태계를 접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청정바닷가에서 서식하는 바지락을 직접 캐보며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손맛도 즐겨볼 수 있다. 또 백사 앞바다에 그물을 설치해 썰물이 시작되면 그물을 내려 고기가 갇히게 하여 갯벌위에서 고기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개메기체험도 준비돼 있다. 또 선조들이 고기를 잡았던 전통어업의 유래와 지혜를 배울 수 있는 독살체험 등이 준비돼 있다.
 
숙박시설은 체험관에 26.4㎡(8평)3동, 33㎡(10평)1동이 갖추어져 일반객과 단체 40명이 이용하기에 충분하다. 또한 바닷가 전경이 아름다운 백사어촌체험마을 1박은 4인기준 7만원. 숙박시설 주방에는 취사도구가 갖춰져 편리한 이용을 돕는다. 이용문의는 010-9696-2761로 문의하면 된다. 강진군 대구면 청자해안길 253번지이다.

■ 넓은 갯벌에서의 이색체험 『대구면 하저어촌체험마을』
청자축제장에서 나와 우측 도로를 따라 10여분 가면 대구면 하저마을어촌생태체험장이 위치한다. 하저어촌체험마을 45㏊의 갯벌에도 누구에게나 좋은 어촌체험이 준비돼 있다.
 
이곳에서는 물고기를 맨손으로 잡아보는 독살 체험장이 이색적이다. 갯벌체험에 필요한 호미와 장화 등 도구가 제공되는 바지락캐기 체험비는 7천원. 또한 하저어촌체험마을에서는 여름에 가족, 친구, 지인들과 바닷가에서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하저어촌체험장 입구에 496.2㎡(150)평의 단체 텐트야영장을 갖추어져 놓았고 저렴하게 이용토록 하고 있다.

어촌체험마을에도 바다펜션이 위치해 있고, 하저마을에서 6곳의 민박집도 운영한다. 어촌체험관광 문의는 010-3505-3238로 가능하고 강진군 대구면 하저 저두바닷길 19 주소로 찾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