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우회 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자"
"향우회 활성화로 지역경제 살리자"
  • 김철 기자
  • 승인 2014.06.13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포커스] 재경 광주전남향우회 제33대 김정열 향우회장

고향에 대한 변함없는 애정 약속...어려운 이웃위한 이웃돕기

지난달 3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재경 광주전남향우회 제55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에서 제33대 회장으로 취임한 김정열(70)신임회장. 재경 광주전남향우회가 60주년을 맞이한 해에 처음으로 강진출신이 첫발을 내딛게 된 이가 김 회장이다.

전임 김광철 회장으로부터 향우회기를 인수받으면서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된 김 회장은 향우회의 활성화를 가장 먼저 강조했다.
 
김 회장은 "500만 광주전남 향우민의 구심점이 되어 친목을 도모하고 봉사단체로서 서로의 배려와 사랑으로 향우회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향우회는 혼자의 힘으로는 어려운만큼 향우들의 뜻과 힘을 모아 향우회의 전통을 계승하고 명성에 걸맞게 많은 일들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향우회 산하단체와 동호회를 활성화해 향우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김 회장은 신전면 어관마을 출신으로 서울로 상경해 자수성가한 인물이다.

진화섬유(주) 대표이사를 맡고 있고 재경 강진군 향우회 제17대 회장, 재경 광주전남향우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또 김 회장은 장한 한국인상 특별대상 등 각종 수상과 함께 한국인물연구원 주관 한국현대인물 33인, 전남일보사 주관 전라도인 47인에 선정되는 등 강진을 알리고 있는 향우기업중에 한명이다.
 
특히 김 회장이 지역에서 알려진 것은 십여 년간 이어온 고향에 대한 애정 때문이다. 매년 12월이 되면 김 회장은 고향을 방문한다.

고향방문을 할때면 김 회장의 손에는 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선물을 들고 찾고 있다. 매년 김 회장은 고향에 무릎담요, 목도리 등 2천여만 원 상당을 꾸준히 15년째 보내오고 있다.
 
김 회장이 전달하는 물품은 33년전 회사 창립시부터 본인 차량을 소유하지 않고 불편을 감수하면서 택시를 이용해 아낀 차량비용 등과 검소하게 생활하며 절약해 모은 비용으로 마련하고 있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김 회장의 한결같은 고향사랑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강진군 농특산물 판매촉진 홍보는 물론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군민장학기금 3천만원 기탁, 관내 어려운 이웃 12명에게 지속적으로 후원금을 전달하는 등 출향인의 모범이 되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 회장은 오는 2016년 5월말까지 2년간 500만명의 광주전남 향우인들의 대표로서 활동하게 된다. 김 회장은 재경 광주전남향우회장을 맡으면서 낙후된 고향을 위해 노력할 뜻을 밝혔다.

특히 김 회장은 지역의 대표 생산품인 청자를 예를 들면서 강진청자의 생활화를 추진해야하고 서울, 경기 지역 등에 청자를 알리고 이를 판매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런 김 회장의 말은 지역의 경제가 발전하고 지역이 활기차게 움직일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는 것이다.
 
김 회장은 "향우회 활동을 통해 광주전남 향우들의 위상을 높이고 재경지역 자치단체와 교류하면서 광주전남지역을 적극 홍보하겠다"며 "특히 고향 강진에 대한 애정을 이어가면서 먹거리와 문화로 알려진 강진지역을 알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