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코너 다양해 "
"아이들에게 좋은 체험코너 다양해 "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2.08.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자축제 처음 찾은 김영율씨 가족

행사장 본무대 옆에 설치된 강진청자축제 안내간판을 가족과 함께 살펴 보고 있던 김영율(목포시 하당·45)씨는 부인과 두아들 민근(12), 민성(11)군과 청자축제를 찾았다.
 
김 씨는 "목포 하당 도로변에 내걸린 플랜카드를 보고 휴가를 맞아 청자축제장을 찾게 됐다"며"처음 찾는 강진청자축제는 아이들이 옛 문화를 보고 느끼고 체험 할 수 있는 코너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즐기면서 배우는 현장교육이 되었다"고 말했다.
 
축제장 방문 소감에 김 씨는 "청자축제장에 들어오면서 야산에 만들어진 상징성 대형 청자를 보고 강진이 도자기 고장이구나라는 생각을 갖게 됐다"며"날씨가 더운데도 불구하고 사람도 많이 오고, 축제장을 들어오는 넝쿨터널이 이색적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김씨는 "시간이 안되서 청자축제에 못왔지만 꼭 한번은 아이들과 와보고 싶었다"며"시간을 두고 축제장 전체를 둘러보고 아이들과 도자기를 빚으면서 체험도 가졌다"고 말했다.
 
이어 김 씨는 "여름인데도 행사장이 깨끗하게 정돈돼 있고 시원한 그늘도 많아 편의시설이 잘 돼 있다"며"축제장에 세워진 대형 청자에서 흘러나오는 물로 물레방아를 돌리는 조형물은 어른도 신기했지만 아이들에게도 신기함 그 자체였다"고 덧붙였다.
 
김 씨는 "집으로 돌아가면 지인들에게 어른과 아이가 배우고 공유꺼리 소재가 가득한 도자기 청자축제 이야기도 해줄 것이다"며"아쉬운 점은 현장판매와 인터넷판매가 달라 불편했고, 입장료가 거부감이 들어 없었으면 하는 생각도 들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