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 지방선거 브리핑
6.2 지방선거 브리핑
  • 강진신문
  • 승인 2010.05.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20일 오전 민주당 출정식

강진원 군수(민주당)후보는 20일 오전 9시 강진읍 터미널 로터리 선거사무소에서 민주당 6.2 지방선거 선거운동 출정식을 갖는다. 이번 출정식에는 강 후보를 비롯해 관내 민주당 도의원, 군의원 후보 등을 비롯해 선거사무원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된다.

출정식에 이어 강 후보를 비롯한 민주당 후보들은 충혼탑 헌화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한다. 강 후보는 정당정치를 통해 민주주의를 지켜내야 한다며 주민들에게 민주당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황주홍, 20일 오전 선거출정식

황주홍 군수(무소속)후보가 20일 오전 8시30분 강진읍 터미널 광장에서 선거출정식을 갖는다. 황 후보는 출정식을 통해 정당정치의 폐해를 지적하고 깨끗하고 열심히 일한 5년간의 군정경험을 강조하게 된다. 출정식을 마친 황 후보는 읍·면 순회를 시작하면서 주민들과 만나게 된다.
 
이보다 앞서 오전 8시 선거사무소 앞에서는 광주·전남 시민단체로 구성된 시민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갖고 황 후보의 선거를 지원하게 된다.

신영호, 맞춤형 8대 노인공약 발표

신영호 도의원(민주당, 1선거구) 후보가 오는 21일 맞춤형 8대 노인복지 공약을 발표한다. 신 후보는 지역의 노령인구를 위해 지자체와 연계한 노인일자리 창출과 찾아가는 민원실을 운영해 어르신 맞춤형 법률상담 등의 노인복지정책을 펴나갈 계획이다.
 
이어 신 후보는 저소득층 거동불편 노인들을 위해 치료비 지원과 노인 주치의제도 시행을 약속했다. 또 신 후보는 노인틀니비용 전액지원, 3세대 가정효도수당지급, 경로당 현대화 프로그램 시행 등의 공약을 밝혔다.

곽영체, 투표참여 1인 캠페인

곽영체 도의원(무소속, 1선거구) 후보가 젊은층 투표참여를 호소하는 1인 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곽 후보는 지난 18일부터  '기권은 없어요!', '나와 가족을 위해 투표로 말하세요!', '강진군 투표율 100% 달성'이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투표에 꼭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곽 후보는 투표참여운동 호소문을 통해 "젊은이들이 투표하지 않는 지방자치, 젊은이들이 투표하지 않는 대한민국은 미래가 없다"며 "매일 아침 투표참여 캠페인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재찬, "강진만 생태계 변화 대책 필요"

김재찬 군의원(무소속, 나선거구)후보는 강진만 생태계 변화에 따른 피해보상대책위원회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 후보는 탐진댐으로 인해 마량, 대구, 칠량, 군동 지역의 어민들의 피해가 발생하고 병영, 작천, 옴천지역에도 안개지역이 되어 농작물과 유실수에 일조량 부족이 나타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이에 따른 피해보상 등 대책마련을 위해서는 강진만 생태계 변화에 따른 피해보상대책위원회를 만들겠다는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이효직, 20일 오후 선거사무소 개소

이효직 군의원(무소속, 가선거구)후보는 오는 20일 오후6시 성전면 터미널 옆 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지역 기관단체장과 주민들이 참석하는 개소식에서 이 후보는 공식 선거전 돌입을 선언하게 된다.
 
개소식에서 이 후보는 성전면 월출산 인근 생태관광개발, 다산정약용 전시관 관광자원화 개발, 외국인여성과 저소득층 복지사업 확대, 마을회관·경로당 운영비 지원 현실화 등의 공약을 발표하게 된다.

김일석, "농어민에 실질적 지원대책 마련"

김일석 군의원(민주당, 가선거구)후보는 제1기 농어민후계자와 4H강진군연합회 부회장으로 활동한 경험을 살려 농어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원 대책마련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후보는 고품질 한우 생산 및 브랜드 개발로 우수한우 생산기반을 확충하고 고급육 한우생산을 위한 장려금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입장을 강조했다. 또 지역여건에 적합한 어업을 육성하고 어선 어업의 고비용 원가에 따른 생산보조금 지원을 확대할 것을 약속했다.

김남수, "농산물 저온유통기반 확충"

김남수 군의원(무소속, 가선거구)후보는 농가의 농산물 저온유통기반 확충을 통해 분산 출하를 유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장기간 소비자에게 공급 할 수 있는 소형 저온저장고 설치사업을 확대하겠다고 공약을 밝혔다.

김 후보는 지역에 꾸준히 증가하는 농업인들의 농산물 수요를 적극 수용하기 위해 임기내 300동 설치를 목표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는 소견을 밝혔다. 또한 농산물 저장성 확보를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농업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