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6.2지방선거 - 군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선택 6.2지방선거 - 군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 강진신문
  • 승인 2010.03.1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부터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본격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된다. 강진신문은 군의원 가선거구 예비후보, 군의원 나선거구 예비후보, 도의원 1·2 선거구 예비후보, 군수 예비후보를 차례로 소게한다. 편집자 주


○ 성   명 : 김남수(62)
○ 가   족 : 부인 김선아(57) 자녀 1남1녀.
○ 주   소 : 강진읍 남성리 88-3
○ 정   당 : 무소속
○ 학·경력
 - 강진중학교 졸업·강진농업고등학교 졸업
 - 초당대학교 사회복지학과 (3년)
 - 강진군의회 의원민족통일협의회
 - 제4대 강진의군의회 전반기 의장
 - 현)강진군의회 의원

<출마의 변>
2대에 걸쳐 지방의원을 지낸 한사람으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올바른 지방의회를 정착시켜 나가고, 지역주민의 복지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진정한 주민의 대변자로써 봉사하고 싶은 마음에서 다시 한번 출마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지역에 가장 필요한 정책으로는 노령화에 따른 다양한 복지향상과 농민에 고품질 쌀 장려 정책 등이 최우선으로 시행돼야 한다고 생각하며, 군민을 위한 대변자로 민의를 적극 수렴하여 시책에 반영 되도록 하겠습니다. 

<주요공약>
△다가구 서민주택을 유치하여 주택난 해소 △마을회관, 경로당 운영비 지원 현실화△의료장비 현대화 및 전문인력 확보에 노력△우리군은 40%가 농업에 종사해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여 경쟁력 확보△대체 산업으로 원예작물이나 특화산업을 위한 농가에 현실적인 사업비 지원을 위한 각종 제도 정비.

 

○ 성    명: 김일석(52)
○ 가    족: 부인 백미정(41) 자녀 1남 1녀
○ 주    소: 신전면 수양리 291
○ 정    당: 민주당
○ 학 ·경력
 - 강진농고 37회, 조선대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
 - 민주당 강진·완도 지구당 연청회장 역임
 - 민주당 강진·완도 지구당 정책실장 역임
 - 현) 신전초등학교 총동문회 수석부회장
 - 현) 주식회사 대경건설 대표

<출마의 변>
다양한 사회단체 활동경험을 바탕으로 지역민과 유대관계를 맺어오면서 다양한 공감대를 형성해왔습니다. 이제는 이를 통해 주민들의 고충과 지원, 개선사항 등을 의정활동에 신속히 반영하여 강진의 변화에 앞장서고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농촌사회에 걸맞도록 친환경 농업과 농촌관광 육성을 통한 농축수산물의 경쟁력확보 및 판매망을 구축해 지역농업과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힘을 기울여 나갈 것입니다.    

<주요공약>
△관내 농·수산물에 관한 판매망 구축△농·어촌과 연계를 통한 관광 상품개발△축산농가 지원정책 마련과 조사료 가공공장 설립을 통해 생산단가를 낮춰 경쟁력 있는 생산마련△독거노인, 차상위계층 등 관내 소외계층 복지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

 

○ 성   명 : 김주호(57)
○ 가   족 : 부인 정미라(53) 자녀 2녀
○ 주   소 : 강진읍 남성리 191 탑동빌라 가동 402호
○ 정   당 : 무소속
○ 학·경력
 - 강진중앙초(54회), 강진농고(32회) 졸업
 - 강진농협 14년 근무
 - 광주매일신문 사회부 국장 역임
 - 현)강진군발전협의회 위원
 - 현)중앙초 54회 강진동창회장

<출마의 변>
14년간 농협에서 근무하면서 농민들이 경제적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과정을 지켜봤습니다. 농민의 지위적 향상을 이끄는데 한몫을 하고 노인복지 후생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강진군의 발전을 고민했습니다. 21년간 군청 출입기자 경력은 행정의 잘잘못을 가려내고 충고와 함께 대안제시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력을 바탕으로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주요 공약>
△강진읍 경기활성화와 함께 중앙로 보행자 편의확보, 장애인과 외국인 주부를 위한 복지정책 추진△산행주민을 위한 강진읍 보은산 공원화 추진△관광객을 위한 신전면 주작산 탐방로 도로 확포장△성전면 무위사 시설보수와 주차장 확보△도암면 만덕산 개발지역 복원화 사업 추진

 

○ 성    명 : 윤기현(57)
○ 가    족 : 부인 김승리(56) 자녀 1남1녀
○ 주    소 : 강진읍 남성리 27-3
○ 정    당 : 민주당
○ 학 ·경력
  - 목포 제일 정보중·고, 나주대학 졸업
  - 13,14대 국회의원 김영진 재정부장 수행
  - 국회의원 천용택, 이용호 부위원장 역임
  - 믿음 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역임
  - 현) 강진새농민지회장

< 출마의 변>
30년 동안 정당 활동을 통한 경험과 농업생산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강진지역사회 발전과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농촌사회에서 농민은 생산만 해서는 안 된다고 봅니다. 유통을 겸해야 농촌이 살고 지역이 삽니다. 또 생산과 유통이 겸해져야 고용창출에 대한 기대효과도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에 저는 강진에서 생산된 농산물 유통확대에 주력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 고향 농산물 판매홍보대사로서의 힘을 기울일 것입니다.

<주요공약>
△각 사회단체와 연계활동을 통한 출산장려 및 자식하나 키워주기 운동 전개△지자체 감시·견제 역할 및 집행부에 대한 예산집행 공정성과 감시역할 충실△희망의 정치·화합의 정치·신나는 정치를 통한 지역민 화합문화 조성△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 유통개선 및 생산과 유통을 겸한 고용창출△고령화된 지역민을 위한 노인복지환경 개선

 

○ 성   명 : 윤재공(61)
○ 가   족 : 부인 김막내(55) 자녀 3남
○ 주   소 : 도암면 항촌리 1077-2번지
○ 정   당 : 민주당
○ 학· 경력
- 도암초, 도암중, 목포제일정보고 졸업
- 제 4대 군의원 역임
- 제 3대 도암발전협의회장 역임
- 도암면민 헌장비 건립 추진위원장 역임
- 현)강진골프장 추진위원장

<출마의 변>
강진은 농·수·축산 등 1차 산업의 의존도는 70%가 넘고 재정자립도는 한자리수에 머무르면서 인구는 감소하고 노인인구는 증가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군민, 사회적 약자의 대변자로 발로 뛰면서 자치단체의 감시자의 역할과 강진의 관광산업 개발, 농어촌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열심히 일하는 자에게 불가능이 없다는 소신을 갖고 고향발전을 위해 더욱더 매진하겠습니다.

<주요 공약>
△군의원의 기본역할인 집행부에 대한 예산집행의 공정성과 감시 견제역할 충실△토종야생약초재배단지 등을 통한 고수익창출△복합영농과 특화농산물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장애인 편의시설을 확대 및 노인·여성을 위한 정치 실현△인재육성 장학금 활성화를 위한 지원강화.

 

○ 성   명 : 윤희숙(53)
○ 가   족 : 남편 송석기(56) 자녀 2남.
○ 주   소 : 강진읍 목리 7-3
○ 정   당 : 민주당
○ 학·경력
 - 성요셉여자중, 광주여상 졸업
 - 성화대학 사회복지학과 전공
 -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협의회 회장 역임
 - 현)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본부 강진군 지부장
 - 현)민주당 전남도당 부대변인

<출마의 변>
강진은 제 삶의 고향이기도 하고 제 추억 모두를 간직한 고장이기도 합니다. 저는 소싯적부터 꿈꿔오던 막연한 강진 사랑의 꿈을 강진군의회의원이 되어 실천하는 것이었습니다.
강진과 군민 여러분을 위해 옳은 것과 선한 것 그리고 모두에게 득 되는 일을 실천하는데 조금도 주저하지 않을 것입니다. 의정활동에는 초심을 버리지 않고 강진은 살기 좋은 고장이라는 말을 모두가 수긍 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주요공약>
△관내 초등학교 친환경자재를 사용한 무상급식 지원 확대△상가선진벤치마킹을 통한 강진읍상가 활성화방안 사업 추진△강진~장흥간 철새도래지 탐진천변 자전거도로 개설 관광인프라 사업 활용△다문화가정, 직장인여성 어린이보육 지원 확대△대구면 용운리 일대 문화재 보호구역 환수 추진. 

 

○ 성    명 : 이효직(59)
○ 가    족 : 부인 양금아(56) 자녀 2남
○ 주    소 : 성전면 월하리 633번지
○ 정    당 : 무소속
○ 학· 경력
 - 성전북초, 성전중, 성전고
 - 한국농어촌공사 16년 근무
 - 성전고 총동문회장 역임
 - (사)영랑기념사업회 사무국장 역임
 - 현)강진문화원 이사

<출마의 변>
7년간 영랑기념사업회 사무국장을 맡으면서 강진문화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지역의 문화를 꽃피우기 위해서는 인재를 발굴하고 앞에서 끌어줘야 하는 사람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강진의 현실은 그렇지 못합니다. 강진문화 사업에 대폭적인 투자와 함께 관광상품 개발과 연계해 강진문화를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 또 영세농과 지역주민들의 소득창출, 복지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을 가지면서 이번 출마를 선택하게 됐습니다.

<주요 공약>
△관광 강진을 만들기 위한 성전 월출산 주변 생태관광 개발과 신천 사초△다산 정약용전시관 관광 자원화 개발△농축산물 안정적 판로개척 등을 통한 외지 주민들이 다시 돌아오는 농촌만들기△외국인 여성과 저소득층 복지사업 및 소득증대 자활사업 확대

 

○ 성    명 : 임창주(61)
○ 가    족 : 부인 백승심(60) 자녀 1남2녀
○ 주    소 : 성전면 수양리 250번지
○ 정    당 : 민주당
○ 학·경력
 - 목포 제일정보고 재학
 - 성전면 농협이사 12년 역임
 - 성전면 이장단장 5년 역임
 - 현)강진군번영회 이사
 - 현)성전면 지역발전협의회장

<출마의 변>
수십년간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습니다. 이제 강진군 가선구의 강진읍, 성전, 도암, 신전면의 지역경기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뛰어보고 싶습니다. 지난 20여년간의 지방의원들의 활동을 지켜 보면서 잘한점 과 못한 점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공약의 남발보다는 실질적으로 지킬 수 있는 약속을 주민들과 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일꾼이 되기 위해 일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주요 공약>
△성전면 풀치터널에서 월남마을로 월출산 전경을 만끽할수 있는 관광도로 개설△도암면 다산유물관·신전면 주작산 관광사업 활성화 추진△개불 등 농가당 고소득 사업 집중 지원△중요 사찰 진입로 꽃길가꾸기 사업 등을 관광명소사업 추진

 

○ 성   명 : 최신영(45)
○ 가   족 : 부인 노미숙(46) 자녀 2남
○ 주   소 : 읍 서성리 CNS1차 101동 1102호
○ 정   당 : 민주당
○ 학· 경력
- 강진 동초, 강진중, 강진고 (2회 졸업)
- 단국대 전자계산학과, 조선대 교육대학원 졸업
- 성화대학 사회사업복지과 교수 역임
- 현) 민주당 강진지역 복지특별위원장
- 현) 강진고 총 동문회장

<출마의 변>
강진에서 초·중·고를 졸업하고 13년동안 성화대학 사회사업복지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농업군이자 초 고령화 지역인 강진이 안고 있는 노인문제, 유아보육정책, 청소년문제, 다문화가정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고민했습니다. 대학에서 사회복지학을 가르쳤던 교수로서의 이론적 지식과 다양한 사회경험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농어촌 복지프로그램을 활성화 시켜 희망의 강진을 만들겠습니다.

<주요 공약>
△독거노인 주택확대, 마을 공동주택 확보를 통한 노인복지 향상△농번기보육시설, 주말보육시설 등 보육시설의 다양화를 통한 유아보육정책강화△청소년관련 범죄예방으로 안전한 등하교길 및 아동의 길 확충△지역경제활성화를 상가 지원 및 창업· 특용작물 지원 확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