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불경기일수록 불우이웃 생각하자
[사설2]불경기일수록 불우이웃 생각하자
  • 강진신문
  • 승인 2008.12.12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이 왔다. 이상기온으로 예전같지 않은 따뜻한 날씨지만 아침저녁 바람을 느껴보면 어쩔수 없는 겨울임을 실감하게 된다.

이럴때 더 외롭고 더 추운 사람들이 불우이웃이다. 혼자 사는 노인들이 방안의 온기를 잘 유지할 리가 없고, 할머니, 할아버지가 돌보는 아이들이 따뜻한 옷을 제때 챙겨 입을리 없다. 복지시설도 마찬가지다. 시설의 수준들이 예전과 많이 달라졌다지만 겨울이되면 왠지 더 슬퍼지고, 허전해 지는게 복지시설에서 사는 사람들의 마음이다.

겨울이되면 호들갑이라도 떨듯이 불우이웃을 돕자고 외치는 이유는 이렇듯 따뜻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온정을 나누어주고, 그들에게 포근함을 제공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도록 하기 위해서다.

올 연말은 사상 유례없는 불경기속에 맞고 있다. 하도 광범위하고 깊어서 어려운 사람들도 어렵다는 말을 함부로 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러나 변하지 않은 것은 불우이웃들은 여전히 존재하고 그들의 상황은 매우 악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각 복지시설 관계자들은 힘겨운 겨울을 보내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배려를 잊지 말아달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고 한다. 마을에 산재해 있는 불우이웃들도 마찬가지다. 불우이웃을 위해 작은 정성이라도 조금씩 모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