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군민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기고]군민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 황주홍
  • 승인 2008.08.1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여러분께 드리는 특별한 감사의 말씀
황주홍 군수

▲ 황주홍군수.
제13회 청자문화제의 막이 내렸습니다. 입장객 숫자가 작년보다 배 가까이(약 70%가량) 증가했고, 청자박물관의 유료입장객 수는 4배(400%) 이상 증가했으며, 청자 판매액은 작년 대비 3배 가까운(270%) 신장을 보였습니다. 큰 성공을 거둔 것 같습니다.

모두들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고 계십니다. 저도 아주 기쁩니다. 찾아주신 관광객 여러분과 정성껏 동참 협력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큰 감사드립니다.

여름축제로 재환원하면서 휴가철 관광객들을 끌어모은 것이 성공의 주요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청자축제는 대한민국 여름축제의 대표강자로 굳건히 자리매김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또 다른 큰 성공요인은 입장권 예매였습니다. 약 15만매의 입장권 예매는 관중동원과 판매증가의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입장권 예매에 온갖 노력을 다해주신 800여 공직자 여러분과 협조해주신 전남도·시·군과 기관사회단체와 군민 여러분들과 전국의 향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축제가 성공할 수 있었던 데는 강진청자의 주가와 관심이 전국적으로 상당히 높아진 영향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 “강진!”하면 “청자!”를 떠올릴만큼 인지도와 평판이 급속히 향상되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도 강진군의 커다란 경제적 자산가치가 될 것입니다.

뭐니뭐니 해도 가장 큰 성공요인은 행사준비 관계자들의 눈물겨운 희생과 헌신이었습니다. 행사기획과 프로그램들이 아주 좋아졌고, 행사시설과 동선도 합리적으로 확대 개선되었던 것이 좋은 성가(聲價)의 확실한 동력이 되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내년을 준비해야 합니다. 내년 축제는 여러 문제점들을 잘 보완해야 할 것입니다. 저희들은 그 준비작업을 이미 시작했습니다. 내년 축제는 틀림없이 더욱 폭발적 성공을 거두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2010년에는 우리 강진에서도 엑스포를 개최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이제 곧 「청자엑스포」로 가기 위한 차분하고 치밀한 준비절차와 기획개발에 착수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성공적 축제를 위해 노력하고 참여해주신 5만 군민 여러분들과 20만 향우 여러분, 청자축제추진위원 여러분, 자원봉사활동으로 축제를 빛내주신 사회기관단체 회원 여러분, 그리고 800여 선후배 공직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 큰 성공과 성취와 발전을 위해 우리 함께 더욱 화합하고 노력해 가십시다. 우리 모두가 힘을 합쳐 열심히 노력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것을 우리는 이번에 몸으로 익히고 입증하였습니다.

그동안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지금 이 순간 저는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군민 여러분 한분 한분이 그렇게 자랑스러울 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