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좋은책 돌려보기 호응 얻어
도서관 좋은책 돌려보기 호응 얻어
  • 조기영
  • 승인 2003.0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간 90여명 주민 참여 450여권 교환

강진군립도서관(관장 안상현)이 독서인구를 넓히기 위해 ‘좋은책 돌려보기’행사를 전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좋은책 돌려보기는 28일까지 10여일동안 90여명의 주민이 참여해 450여권의 책이 교환되었다. 이 행사는 군민이면 누구나 자기 책을 가지고 도서관 1층 로비에 설치된 서가에서 가져온 권수만큼 마음에 드는 책으로 교환해 가면 된다. 읽고 싶은 책이 없으면 도서관에서 교환권을 발행해주며 다음 행사때 언제든지 읽을 책으로 교환해 갈 수 있다.

대상 도서는 일반 교양도서와 아동도서를 위주로 하고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위해 하루 교환 가능한 책은 5권으로 한정하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기본 장서를 구입하거나 기증받아 600여권을 확보해 주민들이 다양한 책을 교환해 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도서관에서는 책읽는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알뜰도서 교환전을 4월 도서관주관과 10월 독서의 달에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군민들의 참여와 호응이 좋을 경우 연중 일정기간 상설화하는 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안관장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아동도서 확보를 위해 주력하고 있다”며 “아이들이 다 자라서 필요가 없게 된 아동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