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투고]폭력없는 학교를 만들자
[독자투고]폭력없는 학교를 만들자
  • 강진신문
  • 승인 2007.04.2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호중 <강진동초등학교 5의 2 >
우리 주변에서 폭력이 자주 일어납니다. 텔레비전에서도 폭력을 자주 당한 어린이가 많다고 방송도 합니다. 그 폭력으로 인해 죽은 사람이 한 두명이 아닙니다.

 그로 인해 학교에서도 폭력을 조심하라고 주의를 줍니다. 나는 학교폭력에 대해 안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첫째 폭력을 많이 쓰거나 그 폭력으로 인해 많이 맞거나 피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친구들의 생명을 잃을 수도 있고 피해자인 나도 당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사소한 다툼으로 인해 위험한 폭력이 일어 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원카드나 그네,공기놀이로 인해 말다툼으로 시작하여 싸움으로 들어 갈 수 있습니다. 폭력으로는 모든 싸움을 해결 될 수는 없습니다.

셋째, 친구와의 우정이 끊어질 수 있습니다. 언어폭력을 쓰게 되면 욕설 등으로 시작하여 나중에 싸웠던 애들이 기분이 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울거나 혼자 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우울증이 걸리거나 어떤 병이라고 쉽게 걸릴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을 놀리거나 욕설을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소한 다툼으로 싸우면 안됩니다. 그래서 저의 주위에 사는 친구, 이웃들이 폭력을 안 쓰는 친구 또는 좋은 이웃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자기보다 어리다고 욕하거나 폭력을 쓰지 말고 친절하게 대합니다.


       강호중 <강진동초등학교 5의 2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