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 신년사]
[각계 신년사]
  • 강진신문
  • 승인 2006.12.28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이 영 호
 

존경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성취되시기를 간절히 기원하는 바입니다. 
쌍춘년 대길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지난 병술년 한해에는 어려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고진감래라는 말이 있듯이 정해년 새해는 재물과 행운을 상징하는 ‘황금돼지 해’라고 하니 어렵더라도 가슴에 희망을 품고 우리 함께 마음모아 힘 모아 새 출발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어 봅시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강진군이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친환경 농업기반과 역사문화의 관광자원 개발에 이어 해양수산자원의 개발과 확대로 농수산업과 문화관광이 어울어진 복합농어촌으로 육성해야 합니다. 따라서 「강진해양수산사무소」를 2006년 신규 설립한 바 있으며, 「자율어촌계 선정」과 전국최초로 실시한「마량항」리모델링사업은 해양관광의 단초를 제공하고자 함입니다. 그리고 예산부족으로 중단되었던 강진만 해역복원사업비 예산도 10억원을 재확보함으로써 우리 강진만의 독특한 해양생물 생태계 복원이 차질없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38회에 걸쳐 다양한 농수산정책 의견수렴 창구 역할을 해온 「스마트포럼」에 이어 우리나라 수계산업 전반을 이끌어갈 「태평양포럼」을 지난 연말에 여러 지역민들의 성원으로 성공적인 출범을 하였고, 현재 부설 연구소를 여의도에 개설하였습니다. 더불어 현재 국회의원연구단체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바다포럼」의 대표를 2007년부터 맡게 되었기에 우리나라 해양수산 전반에 걸친 막중한 책임감을 더욱 느끼게 됩니다.
다시 한 번 군민여러분과 강진신문 애독자여러분의 가정에 행운과 만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황주홍 군수
존경하고 사랑하는 5만 군민여러분!
경향 각지의 20만 향우가족여러분! 그리고 강진 가난극복을 위해 앞 다투어 헌신하고 계시는 800여 선후배 공직자여러분!
올해에도 선조들이 묻혀있고, 우리 가족들이 살고 있고, 사랑스런 자녀들이 살고 있는 우리 고향 강진 발전을 위해 먼저 더욱 열심히 함께 하십시다하는 말씀과 함께 다시 한번 호소 말씀 올리려고 합니다.
첫째, 군민상호간 ‘화합하고 칭찬하자’는 얘기입니다. 올해는 우리 군민 모두 상대방과 이웃을 더 사랑하고 인정하고 잘한 일이 있으면 아낌없는 갈채와 격려를 보내주고 칭찬도 해주고, 어려운 사람은 가족처럼 돌봐주고 도와주려는 아름다운 풍토를 조성해 주시기를 간곡하게 협조말씀 드립니다.
둘째, 조금만 더 ‘친절해 지자’는 말씀을 올립니다. 친절은 바로 소득과 직결됩니다. 제가 강진 발전에 대한 최고의 기반시설은 친절이라는 말씀을 자주 드렸습니다. 친절은 비굴함도 손해를 보는 것도, 자존심이 상하는 일도 아닙니다.
셋째, 우리 강진군의 아름다움을 ‘디자인하자’는 것입니다. 아름답고 멋진 디자인은 강진을 먹여 살리는 바로미터이자 잘사는 지름길입니다.
우리 군민들께서도 주택을 신축하시거나, 간판하나를 달더라도 디자인을 중요 시 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당부말씀 드립니다. 넷째, 외지 투자자들을 ‘감명 받게 하자‘ 는 말씀을 드립니다.
기왕 우리 군에 투자를 결심하고 사업을 하는 민간투자자분들에게는 성숙된 군민의식을 보여 주시고, 따뜻한 인심과 감명을 받고 탄복하도록 적극적인 도움을 주셔야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김태정 군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동료의원 및 공직자 여러분 ! 희망찬 2007년 정해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의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또한 고향을 아끼고 사랑하는 출향인 여러분께도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군의회가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돌이켜보면, 지난 한 해는 우리 군의회가 지역현안의 대변자적인 역할수행을 위하여 임시회와 정례회 때마다 특위구성(행정사무조사, 행정사무감사 등)과 군정질문, 각종 조례안 의결 및 예산안 심의?의결 등 다방면으로 의정활동을 강화하였고, 군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정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매우 보람을 느껴온 한 해 였습니다. 이제 새해를 맞이하여 강진군의회는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모든 역량을 결집하여 여러분이 체감할 수 있는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침으로써 군민들의 생활을 보다 편안하게 하고 경제적인 기반위에서 군민 모두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습니다.아울러 집행부와는 건전한 협조관계를 유지하면서 견제와 감시기능을 강화하고, 폭넓은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군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동참을 기대하면서, 올해도 영광과 도약의 한해가 이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지혜를 모아서 강진건설을 위한 원년의 해가 되도록 전진해 나갑시다.끝으로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일들이 모두 성취되시길 바라면서 군민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군민여러분 !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이윤 경 찰 서 장
존경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희망찬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우리 강진은 지난 한해 비교적 평온한 치안이 유지되어 왔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범죄는 2.9%, 교통사망사고는 50%가 각각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저희 경찰의 노력도 있었습니다만 협력단체 등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더불어 따뜻한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  하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새해에도 기본과 원칙을 준수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발전하는 군민을 위한 경찰이 될 것을 굳게 약속드리며, 경찰에 대한 여러분의 변함없는 이해와 협력을 부탁드립니다.
주민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마다 웃음 가득한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곽영체 교육장 

찬란한 햇살이 강진만에 치솟을 2007년 새해!  정해(丁亥)년은 우리에게 꿈 많은 희망을 주는 ‘황금돼지해’입니다. 우리 고장 강진은 다산 정약용 선생의 선비정신과 영랑 김윤식의 서정적인 시문학 정서가 어린 곳으로 국가발전에 공헌한 많은 인재를 배출한 유서 깊은 고장이요, 비색 청자를 재현한 예향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면면히 이어온 역사와 전통을 교육으로 승계하여 우리 강진은 물론 국가발전의 주역이 될 유능한 인재들을 길러 가기 위한 2007년 강진교육의 비젼을 정해(丁亥)년 해오름에 걸 맞는 ‘큰 그림’으로 띄워 봅니다.
우선 정보화 교육과 정보화 교육을 위한 여건 조성에 힘쓰는 한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1세기 지식정보사회는 정보의 활용 없이 세상을 살아가기 힘듭니다.  또 방과 후 교육활동을 계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최근 맞벌이 부부, 한 부모 가족 등 가족 형태의 변화와 근로빈곤층의 증가 등으로 방치되고 있는 소외계층 학생을 집중 지원하고, 이 학생들에 대한 보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육복지를 실현하며,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다양한 교육 수요를 학교내로 흡수하는 방과 후 교육활동을 확대 정착시키겠습니다. 또한 청자 빚기 등의 체험학습을 통한 향토문화 계승교육으로 학생 개개인의 특기와 재능을 기를 수 있도록 하겠고, 지자체와의 연계 체제를 구축하여 학교의 지역사회화를 이루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삶의 목적에 힘이 더해지면 꿈을 실현할 수 있고, 성공을 하려면 지금하고 있는 일에 마음을 올인하여 최선을 다 하는데 있습니다. 다함께 여럿이서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고 합니다.
강진만을 박차고 힘차게 솟아오르는 정해(丁亥)년의 해오름을 교육가족 여러분과 4만 강진군민의 새로운 희망으로 받아, 크고 아름다운 꿈을 실현시키는 2007년이 되기를 함께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