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일부 근거 없는 비방, 상업적인 글, 특정 개인을 모독하는 인신공격성, 명예 훼손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불법선거 혐의자 신속한 재판 진행을
icon 시민협
icon 2003-06-13 10:17:30  |  icon 조회: 3489
첨부파일 : -
사법부는 불법부정 선거 혐의가 있는
단체장의 재판을 신속히 진행하라!

-6 13 지방선거 1년을 맞으며-

6·13 지방선거를 치른지 1년이 지났다. 그 사이 개혁에 대한 국민의 열망은 노무현 참여정부를 탄생시켰다. 또한 참여와 개혁이 시대의 최대 화두이며 우리사회 전 분야에서 논의되고 구체적 실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개혁 중에서 정치개혁의 중요성은 너무나 주요하며, 그 중에서도 올바른 선거문화의 정착과 불법부정선거에 대한 강력한 처벌은 정치 개혁의 요체중의 요체라고 해야할 것이다.

지난 6 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관련 부처와 사법기관은 '올바른 선거문화를 꽃 피울 수 있도록 하겠다'며 불법부정을 저지른 당선자의 경우에는 '어떻게든 당선만 되면 그만이다'는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서라도 1년 안에 모든 재판절차를 마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언한바 있음을 우리는 기억하고 있다.


그러나 작금의 현실은 어떠한가?
선거 과정에서 불법 부정선거를 저질른 혐의를 받고있는 강진군·진도군· 화순군의 지방자치단체장이 재판에 회부되어 6·13 지방선거가 끝난지 1년이 지난 지금도 각각 2심이 진행중이거나 3심 대법원 판결을 앞두고 있다.

이로 인한 폐해는 자치단체장이 자신의 재판에만 온통 신경을 씀으로 인하여 주요 정책의 부재, 이에 따른 공무원들의 눈치보기, 무사안일로 인하여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또한 지역민들 간의 분열과 상호 불신감의 확산으로 올바른 지역여론의 형성과 화합을 심각하게 저해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6 13 지방선거 1년에 즈음하여
사법부에 지금 진행하고 있는 지방선거 관련 불법부정 선거사범 재판을 신속하게 진행하여 다른 오해를 받지 않고, 개혁과 화합이라는 시대정신에 부합할 것을 촉구한다.

2003. 6. 13.

전남시민사회단체협의회
강진사랑시민회의,광양YMCA,광양YWCA,나주사랑청년회,목포지방자치연합,목포포럼,목포YMCA,목포YWCA,미래를여는공동체,민예총목포지부,순천YMCA,순천YWCA,목포환경운동연합,여수YMCA,여수YWCA,여수환경운동연합,천주교정의구현목포연합,참여자치완도군민연대,장흥환경운동연합,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진도사랑연대회의,참여와연대를위한광양시민의모임,참여와자치를위한여수시민모임협의회,해남YMCA,참여자치고흥군민연대,광양환경운동연합,참여자치순천시민연대,장성환경연합,푸른신안21,영광사회운동협의회,순천환경운동연합,보성환경운동연합,새시대공단연합,신안포럼,
2003-06-13 10:17:30
61.84.156.1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