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일부 근거 없는 비방, 상업적인 글, 특정 개인을 모독하는 인신공격성, 명예 훼손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유익한~~정보랍니다..필수
icon 마도카
icon 2003-06-11 15:02:50  |  icon 조회: 3755
첨부파일 : -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을 바꿔 입듯 자동차도 계절마다 관리법이 다르다.
특히 여름철은 높은 기온, 휴가로 인한 장거리 운행 등을 감안할 때 세심한 관리가 요구된다.

우선 에어컨 때문에 고생하는 경우는 주로 악취발생과 부족한 냉방능력때문이다.

악취는 에어컨 증발기에 발생하는 수분에 곰팡이가 번식하기 때문.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악취제거 약품으로는 잠깐의 효과만 있을 뿐이다.

악취를 없애는 방법은 증발기의 수분을 없애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데 귀찮더라도 목적지에 도착하기 5분 전부터 에어컨을 끄고 송풍만 강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면 증발기에 붙어 있던 습기가 말라버려 냄새가 사라진다.

냉방능력이 저하되는 것은 주로 냉매의 부족이 원인이어서 이를 보충하면 대부분 해결된다. 그래도 시원하지 않으면 에어컨의 각 부분을 점검받아야 한다.

장거리 운행과 노면의 높은 온도 때문에 타어어에도 자주 문제가 발생한다. 공기압이 부족한 상태로 뜨거운 노면 위를 고속주행하면 타이어 파열로 사고의 위험이 높아 휴가를 떠나기 전 규정수치 보다 10% 높게 타이어에 공기를 채워둬야 한다.

또 직사광선에 사람의 피부가 노화하듯 차도 쉽게 노화된다. 뜨거운 햇빛 아래서는 도장면이 상하고 실내 플라스틱 자재도 빨리 경화돼 주행 중잡소리를 내기 쉽다. 그늘에 주차해 두면 최고 20%까지 차의 수명을 늘릴 수 있다.

이 밖에도 여름철에는 잦은 비로 습도가 높아지면서 배터리가 방전되는경우가 많다. 배터리의 안정적인 수명은 2년이기 때문에 기간이 지났다면 교환해두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 마 도 카 〓

오늘도 행복하세요 ^ㅠ^중고차쇼핑몰 마 도 카 http://www.madocar.co.kr
2003-06-11 15:02:50
61.104.141.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