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일부 근거 없는 비방, 상업적인 글, 특정 개인을 모독하는 인신공격성, 명예 훼손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국립발레단(예술감독 강수진) 해설이 있는 발레 돈키호테
icon 아트홀안내
icon 2016-05-13 14:51:20  |  icon 조회: 6221
첨부파일 : -
국립발레단 (예술감독 강수진)
해설이 있는 전막 발레<돈키호테>

2016. 5. 19(목) 밤7시
강진아트홀 대공연장

주최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강진군
주관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후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관람 방법 : 무료 초대권 소지자 선착순 입장
초대권 배부 : 5. 16(월) 강진아트홀 매표소 / 1인 2매
★공연장 질서유지를 위하여 3세 이상 입장 가능
당일 30분전부터 공연장 입실

강진아트홀 공연 영화 전시 프로그램을 핸드폰 문자메세지 정확하고 신속하게 안내 받으세요.
신청 접수 430-3977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유쾌한 희극 발레 <돈키호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쾌, 상쾌, 발랄한 희극 발레 '해설이 있는 전막 발레 <돈키호테>'는 스페인의 정취가 가득 담긴 붉은색의 화려한 의상과 어우러지는 투우사의 춤, 플라맹고 춤, 흥겨운 탬버린과 캐스터네츠를 이용한 화려한 춤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여 발레를 모르는 대중들과 어린이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발레가 쉽게 다가 올 수 있다!
발레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전막 발레 <돈키호테>'는 국립발레단이 발레 대중화와 공익의 목적으로 선보였던 2010년 <코펠리아>, 2011년 <돈키호테> 2012년 <백조의 호수> 시리즈로 해설이 있는 전막 발레 프로그램의 두 번째 작품이다. 이 세가지 작품들 중 관객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았던 작품이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희극발레의 대표작인 <돈키호테>를 출연자인 가마쉬가 직접 스토리와 마임을 설명하여 내용의 이해도 향상은 물론 극의 사실성과 재미를 효과적으로전달할 수 있어 발레의 저변을 확대할 수 있다.


사랑 실패자 가마쉬가 들려주는 명랑 커플 키트리와 바질의 유쾌한 사랑 이야기
'해설이 있는 전막발레 <돈키호테>'는 결혼식 당일 가난한 이발사에게 신부를 빼앗긴 부자 귀족 가마쉬가 해설을 맡아 내용전달만을 위한 내레이션이 아닌 삼각관계의 라이벌이자, 사랑 실패자인 가마쉬로부터 질투, 분노, 해탈의 감정과 모험을 생생하고 흥미진진하게 듣는다.

선술집 딸 키트리의 가난한 이발사 바질과 결혼하고 싶지만 그녀의 아버지 로렌조는 부자 귀족 가마쉬에게 시집 보내려고 한다. 천방지축 키트리와 바질은 그들의 사랑을 지키고자 야반도주를 시도하지만 결국 실패로 돌아가고 키트리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부자 귀족 가마쉬와 결혼식을 올리게 된다. 마을을 지나던 돈키호테와 그의 조수 산초판자는 젊은 커플의 안타까운 이야기를 듣고 이들의 결혼을 돕는다. 키트리와 가마쉬의 결혼식! 바질은 자살소동을 벌이고 돈키호테는 키트리의 아버지 로렌조를 설득하여 키트리와 바질은 극적으로 결혼하게 된다.

이 작품의 하이라이트이자 대미인 키트리와 바질의 결혼식 장면은 아다지오, 남녀 솔로 바리에이션, 그리고 코다로 이뤄진 2인무로 여성 무용수의 32바퀴 연속 회전과 남성 무용수 화려한 점프 같은 등 고난이도 기교의 절정으로 클래식 발레의 정수를 감상할 수 있다.
2016-05-13 14:51:20
211.253.124.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