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은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여론공간입니다. 일부 근거 없는 비방, 상업적인 글, 특정 개인을 모독하는 인신공격성, 명예 훼손성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야생진드기 감염병 예방수칙 안내
icon 강진군보건소
icon 2015-07-20 11:05:19  |  icon 조회: 5812
첨부파일 : -
풀베기,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쯔쯔가무시증등을 걸리지 않도록 야외 활동 예방수칙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야외활동시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풀밭이나 덤불 위에 옷을 벗어두거나 눕지 말아야 한다. 돗자리를 펴고 앉거나 잠을 자는 게 안전하다. 풀밭에 깐 돗자리는 깨끗이 씻어 햇볕에 바짝 말려둬야 안전하다.

- 야외 작업 땐 작업복을 입고 발목이 긴 장화를 신어야 한다. 소매와 바지끝을 단단히 여며서 진드기가 몸에 파고들거나 붙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등산로를 벗어난 산길을 다니지 않아야 한다.

- 진드기가 붙어 있을 수 있는 야생동물과 닿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 풀밭 등지에서 일하거나 놀 땐 '해충기피제'를 뿌리는 게 바람직하다.

- 진드기에 물린게 확인되면 곧바로 병원이나 보건소를 찾아 치료받아야 한다. 진드기가 몸에 붙으면 처음엔 작아서 눈에 잘 띄지 않지만 시간 이 지나면 물린 자국이 서서히 검고 동그랗게 커진다.

- 몸에 진드기기가 붙었을 땐 조심스럽게 떼어내야 한다. 물린 상태에선 핀셋으로 비틀거나 돌려서 부서지지 않도록 천천히 제거하여 해당부위를 소독하는게 좋다.

- 야외활동 뒤엔 옷을 털고 세탁한 뒤 샤워나 목욕으로 몸을 깨끗이 씻는 게 최선이다. 머리카락, 귀 주변, 팔 아래, 허리, 무릎 위, 다리사이 등지에 진드기가 붙어있지 않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 문의 : 강진군보건소 예방의약팀 061-430-3553
2015-07-20 11:05:19
211.253.124.7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