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하맥축제 성공, 청년들의 열정으로 이룬 청년존 운영
[기고] 하맥축제 성공, 청년들의 열정으로 이룬 청년존 운영
  • 이동호 _ 강진군청년공동체연합회장
  • 승인 2024.10.10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호 _ 강진군청년공동체연합회장

강진군 청년공동체 연합회 회장으로서, 이번 여름 제2회 강진 하맥축제는 우리 청년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큰 자부심을 안겨준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청년들의 열정과 노력으로 운영된 '청년존'은 지역사회와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8월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의 축제 기간동안 7만 명의 입장객이 방문하였고, 하맬촌 맥주 1만 병을 비롯하여 카스 제로, 스텔라, 한맥 등 다양한 맥주가 모두 완판되었습니다. 
 
강진군민 수의 두 배가 넘는 인원이 참여한 가운데, 맥주 공급기계가 과부하로 멈추기도 하였으며, 판매된 음식 부스와 푸드트럭의 총 매출은 1억 2천만 원을 기록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청년존에서만 1,400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우리 청년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에 마음이 벅찼습니다.
 
청년존 운영을 위해 3차례의 회의를 거치며 필요한 집기 및 설비를 준비하는 과정에서도 강진군 인구정책과 인구청년팀, 그리고 축제마케팅추진단 축제1팀의 적극적인 지원을 받았습니다. 
 
특히 청년존에서 판매하는 안주류 조리를 위해 전기 용량 증설이 필요했을 때, 전날 저녁 즉시 발전 차량을 동원해 문제를 해결해 준 인구청년팀의 세심한 배려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이 같은 지원 덕분에 우리는 강진군 특산물을 활용해 음식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며, 지역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청년공동체 연합회와 각 청년 단체들이 협력하여 함께한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실천하는 귀중한 경험이었습니다. 부족한 자원 속에서도 청년들은 서로 힘을 모아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냈고, 그 과정에서 공동체의 단합과 협력이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번 하맥축제에서 보여준 청년들의 열정과 성과는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강진군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더 많은 청년들이 이러한 활동에 참여해 자신들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청년공동체 연합회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끝으로, 이번 청년존 운영을 함께해준 강진군 청년공동체 연합회의 모든 회원들, 그리고 우리와 함께한 청년 단체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준 강진군 인구청년팀, 축제1팀에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을 기대하며, 더 많은 기회와 도전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