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귀농인협의회, 새참 나눔으로 온정 전달
강진군 귀농인협의회, 새참 나눔으로 온정 전달
  • 김철 기자
  • 승인 2024.10.0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 참여...칠량·군동·병영면 마을에서 진행

 

강진군과 강진군귀농인협의회가 지난 10일 나눔과 융화의 의미를 담아 추석맞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새참 전달 봉사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사회에 온기를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20명의 귀농인협회원들과 체류형귀농사관학교 입교생이 참여해 약식과 음료 등으로 구성된 새참 세트를 준비, 칠량면 구로·봉황마을, 군동면 문화·오산마을, 병영면 신지마을 마을회관에서 직접 전달했다.
 
귀농인협의회 최강욱 회장은 추석을 맞아 새참을 나눠드리며 주민들께 다가오는 추석, 풍성하고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 저희 귀농인들이 작은 정성을 준비했으니,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길 기원한다고 따뜻한 인사를 전했다.
 
강진군으로 전입한 귀농인들로 구성된 귀농인협의회는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도농 교류와 지역민과의 융화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신규 귀농인인 멘토 역할을 하며 건강하고 화합하는 농촌 만들기에 기여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최영아 소장은 "새참 나눔 봉사활동이 풍성한 한가위처럼 귀농인들의 지역 사회에 응원이 됐으면 한다"며 "모든 회원들의 뜻깊은 활동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는 신규 귀농인들이 지역에 빠르게 적응토록 영농 및 문화 역량강화 교육, 귀농인 현장교육, 지역 봉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