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이 지난 12일 강진남부농협과 장흥천관농협 임직원들이 강진군청을 찾아 고향사랑기부금 300만원을 상호 지역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강진군청에서 진행된 기부식에는 강진원 군수, 장흥모 강진군지부 지부장, 최길선 강진남부농협 조합장, 전종순 장흥군지부 지부장, 김외중 장흥천관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상호기부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탐진강을 아우르는 두 지역의 우호 및 상생발전을 위해 남부농협, 천관농협 임직원의 뜻을 모아 각 300만원의 기부액이 마련됐다.
최길선 강진남부농협 조합장은 "상호기부에 동참해주신 장흥군지부, 천관농협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한가위를 맞아 진행한 이번 교차기부로 지역 간 협력과 고향사랑기부제 기부문화 확산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외중 장흥천관농협 조합장은 "많은 향우분들께서 추석을 맞아 찾아주실 텐데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많은 동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진원 군수는 "앞으로도 장흥군과 좋은 관계를 이어가기를 희망한다"며 "고향사랑 1호 기금사업으로 홀로 사는 노인을 위한 클린-업을 추진하는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 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전화 061-430-3708,3464번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