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굼벵이 농장 체험·와플&빙수 만들기
국제로타리3610지구 강진탐진로타리클럽이 가족이 함께 추억을 쌓고 행복을 열어가는 강진을 만들기 위해 달콤한 여행 굼벵이 농장 탐방·와플&빙수 만들기 체험 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봉사는 강진군육아지원센터 부모와 자녀가 함께해 성전면 소재 굼벵이 농장에서 실시되었다. 이에 앞서 강진탐진로타리클럽과 강진군육아지원센터는 사전 QR코드를 통해 체험활동신청을 받았고 관내 18가구 부모와 자녀 56명이 희망했다.
달콤한 여행 체험활동에는 강진탐진로타리클럽 이영석 회장과 회원들이 봉사에 나서 가족이 맛있는 와플과 시원한 빙수를 만들어 보면서 돈독한 정을 높여주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체험에는 가족이 함께 장수풍뎅이 모형틀에 반죽을 넣어 만들어 먹는 체험도 이뤄졌다. 굼벵이 농장 대표의 설명아래 키우고 있는 꽃뱅이 등 시설을 둘러보았다.
한편 강진군 육아지원센터의 비전은 꿈꾸는 아이, 건강한 가족, 함께하는 마을이다. 모든 아동·청소년이 공정한 출발선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 찾아가는 돌봄교실, 공동육아 나눔터, 영·유아, 아동 야간돌봄터, 육아맘 지원사업, 영유아 장난감 도서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민 육아지원센터센터장은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강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강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