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성안길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 '긍정 평가'
서성안길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 '긍정 평가'
  • 김철 기자
  • 승인 2024.07.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쏟아지는 장대비 무더위 뚫고 2천500여명 방문

지난달 28일부터 사흘간 강진읍 서성안길 일대에서 추진한 '강진 서성안길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쏟아지는 비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평소 유동 인구가 많지 않던 강진 서성안길 골목상권 구역에 사흘간 2천500여명이 방문했다.
 
이번 이벤트는 특별한 공연이나 퍼포먼스 없이 라탄 공예, 가죽공예, 모시 빗자루 만들기, 풍선 아트, 쌀 베이커리 시식 및 웰니스 푸소 굿즈 추첨 등 체험 프로그램과 골목상권 이용 쿠폰 추첨으로 구성됐다. 
 
특히 골목상권 이용 쿠폰 추첨은 강진군에서 사용한 1만원 이상 영수증 지참시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지급되는 쿠폰 추첨 응모가 가능해 강진군민뿐만 아니라 제2회 강진 수국길축제장을 찾은 관광객까지 더해져 문전성시를 이뤘다.
 
이벤트 쿠폰 전체 금액은 1천만원으로 골목상권 구역 내 식당·미용실·카페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추첨 응모 조건은 이벤트 기간에 관내에서 결제한 영수증 지참시 응모가 가능해 기존 관내 상가와 골목상권 구역에는 매출 증대, 주민과 관광객에게는 쿠폰을 통한 할인 효과를 줄 수 있던 기회였다. 
 
행사장을 넘어서 인도까지 이어진 쿠폰 추첨 대기 줄을 보고 찾아온 방문객들은 가죽공예(꽃 모양 열쇠고리 만들기)와 모시 빗자루 만들기 체험도 함께 즐겼고 라탄 도어벨 만들기, 요술 풍선 만들기 등은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3일간 1500여명의 방문객으로 골목상권 구역이 붐볐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3월 선정된 '2024년 전남형 골목상권 첫걸음 공모사업'의 사업비로 소외된 골목상권 활성화와 홍보를 위해 진행됐다. 
 
상인들은 "즐겁게 체험도 참여하고, 추첨 쿠폰을 들고 상가를 찾아오는 방문객이 많아 골목상권에 생기가 도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