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믿음 강진 팝업스토어 "너무 좋아요"
초록믿음 강진 팝업스토어 "너무 좋아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4.07.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 보고 느끼고 맛보고...체험 후 온라인 쇼핑 연결

 

군은 지난달 30일 서울 종로구에서 11일간 운영한 초록믿음강진 쇼핑몰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평균 약 3만8천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서울 종로구 북촌한옥마을에서 초록믿음 쇼핑몰 상품을 고객이 직접 보고 맛보는 등 체험하며 온라인 구매까지 연결시키기 위해 마련됐고 매출은 물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됐다.
 
팝업스토어 기간동안 총 2천5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장마철임에도 불구하고 일일 평균 230여명의 고객이 찾아와 높은 관심을 보였다. 
 
11일동안 현장에서는 청자 및 쇼핑몰 상품 전시, 쇼핑몰 정기구독 상품과 반값 여행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방문자에게는 SNS 미션 수행시 초록믿음강진의 디자인 굿즈를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큰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 쇼핑몰 신규회원도 기간 중에 302명이 늘었고, 온라인 매출 역시 반값 여행 페이백 효과와 더불어 지난주보다 85% 증가하며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분석됐다.
 
특히 '초록믿음강진' 검색어를 통한 블로그 게시물 40여개, 인스타그램 게시물 80여개가 새롭게 업데이트되며 온라인 상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밖에 외국인의 방문이 많은 지역 특성상, 전시용 고려청자 문의가 많아 인기를 실감했다.
 
초록믿음강진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고객이 제품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남 강진과 서울의 지역 차를 극복하고 초록믿음의 경험을 통해 강진의 우수한 농특산물 뿐 아니라, 남도 관광 1번지로서의 강진을 홍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밖에 정기구독 상품은 회차마다 10%~40%까지 할인해주는 이벤트로 초록믿음강진 쇼핑몰에서 주문 가능하며 할인 금액은 중소기업유통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전액 국비로 운영하고 있다. 군은 향후 마케팅 전략에서 현장과 온라인을 연결한 'O₂O전략'을 강화하고, 정기 구독 상품 홍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