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백종원표 음식타운 가시화
[사설1] 백종원표 음식타운 가시화
  • 강진신문
  • 승인 2024.07.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이 지난달 21일 국토교통부 주관한 '2024년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사업비 110억원(국비 50억, 도비 10억, 군비 40억, 민자 10억)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은 전국의 인구소멸위기 지역을 대상으로 민간기업의 전문적인 능력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생활 인구 증가와 함께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인구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을 살리는 사업으로, 선정된 지자체에는 국도비 60억원이 지원된다.
 
군은 외식업 전문기업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와 손잡고 '남도 맛 1번지 강진음식타운 조성'으로 공모사업을 신청해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며 강진원 군수가 약속한 '백종원 타운'은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선정된 민관협력 지역상생협약 사업은 외식업 전문기업 ㈜더본코리아와의 협력으로 강진읍시장과 오감통에 강진군 농수산물을 활용한 외식업 특성화 시설과 야외 취식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에게 야외 공연과 강진군 대표 음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창업 교육 및 외식업체 컨설팅 등을 전담할 남도음식사관학교(외식산업개발원) 신축과 강진군 특화 메뉴 및 각종 축제와 다양한 행사 개발로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까지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대내외적인 홍보 마케팅 효과도 톡톡히 누린다는 전략이다. 
 
지난해 3월 지자체 대상으로 개최한 '예산시장 벤치마킹을 위한 간담회'에 강진원 군수는 자치단체장으로 직접 참여해 백종원 대표에게 강진의 발전 가능성과 의지를 담아 건의해 이룬 결과물이다. 
 
백종원표 음식타운 가시화로 이를 통한 강진 활성화에 대한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