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 전남 로컬앵커스토어 공모사업 선정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 전남 로컬앵커스토어 공모사업 선정
  • 김철 기자
  • 승인 2024.06.1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이 전라남도와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올해 처음으로 기획한 '2024년 전라남도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24년 전라남도 로컬 앵커스토어 육성 지원사업'은 로컬 자원을 활용한 상품 및 공간을 보유한 기업 등 지역 상권의 핵심이 되는 앵커스토어를 발굴하고, 로컬브랜드로 육성해 지역 상권 성장을 목표로 한다.
 
사업을 통해 선정된 기업은 최대 1억원(도비 3천만원, 군비 7천만원)의 사업화 자금과 로컬 브랜드 구축을 위한 멘토링,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강진군에서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은 강진군 지역문화복합공간 편집샵인 "청년#"을 공동브랜드로 개발하고, 로컬 내 팝업스토어화 하는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진청년협동조합 편들의 장성현 대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강진의 로컬브랜드를 개발해, 지역 경제와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소상공인들과 함께 상생하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사업 추진 포부를 밝혔다. 
 
강진원 군수는 "관내의 기업이 로컬 앵커스토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경제에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길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