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합도 다지고 지역경제도 살린다
화합도 다지고 지역경제도 살린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5.28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 500여명, 명랑운동회·축하공연·장기자랑 등 '화합의 한마당'

 

강진군 공직자들이 하나되는 한마음행사가 열렸다.
 
지난 22일 강진 제1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공직자 한마음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진원 군수를 비롯해, 유경숙 강진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윤일영 공무원노조 강진군지부장, 공직자 등 500여명이 참가했다.
 
공직자 한마음 행사는 강진군 소속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직원간 화합을 위해 치르는 행사로 2019년 이후 코로나19 대확산, 이태원 참사 추모 등으로 열리지 않다가 5년 만에 개최되었다. 
 
군은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자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부서별로 관내 식당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하도록해 지역 상인들로부터 화합한마당이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화합한마당 참가자들은 공직자들의 마음을 한데 모아 나아가자는 의미의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전 부서가 4개팀(영랑, 청자, 다산, 하멜)으로 나눠 명랑운동회를 통해 서로 화합하고 동료애를 돈독히 다졌다. 
 
점심식사를 마친 오후에는 초청가수 공연,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행사를 진행해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운권 당첨의 소소한 기쁨을 함께 나누는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각종 축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무원들을 위로하는 행사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소통으로 연결되는 창조의 신강진 건설'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준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그간의 피로를 모두 해소하고 직원들 간 유대감을 강화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