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생발전 함께 협력합시다"
"지역 상생발전 함께 협력합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5.28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무안군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동참

 

지난 21일 강진군청과 무안군청 임직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 320만원을 상호 지역에 기부하며 두 지자체 간 응원의 뜻을 모았다.
 
기탁식에는 서순철 강진군 부군수, 정현구 무안군 부군수가 참여해 양 지자체의 우호 교류와 고향사랑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군에 따르면 서순철 부군수를 비롯한 강진군 직원 31명은 무안군에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함께 320만원을 기부했다.
 
무안군청 역시 직원 31명이 참여해 310만원을 기부하고, 고향사랑기부제도의 활성화와 상생발전의 의지를 내비쳤다.
 
서순철 부군수는 "상호기부에 동참해주신 강진·무안군청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상호기부가 강진-무안간 우호 증진과 고향사랑기부제 공감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을 계기로 무안군과 현안을 공유하고 상생 발전하기를 희망한다"며, "강진의 복리 증진에 큰 기여를 하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셔서 세액공제 혜택과 답례품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강진사랑상품권 등 다채로운 품목들이 마련돼 있다. 
 
강진군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희망하면 포털 사이트에서 '고향사랑기부제'를 검색 후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기부하거나, 전국 농협에서 대면으로 기부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061-430-3708, 346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