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이야기 나눔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 이야기 나눔
  • 김철 기자
  • 승인 2024.05.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가족센터 세계인의 날 프로그램 운영

 

강진군 가족센터(센터장 조성옥)에서는 강진군의 예산지원을 받아 지난 18일 상호문화교류를 위한 다가온 공간에서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구촌의 이야기 나눔을 위한 '세계인의 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024. 세계인의 날 행사는 기존 다양한 나라의 음식체험 밀키트를 배부했던 것과 달리 각국의 결혼이민여성들이 직접 자국의 음식을 만들고 시식도 하며, 상호 문화교류와 결혼이민자들과의 친화 문화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기도 하였다.
 
세계인의 날 음식체험에 참여한 국가는 총 5개 국가, 다섯 가지 음식으로 베트남의 월남쌈, 중국의 마파두부, 일본의 가라아게, 필리핀의 룸삐아, 태국의 팟타이를 시식할 수 있었으며, 비다문화가정 10팀이 참여해 다양한 나라의 의상체험과 마련된 음식을 포장해 가족과 시식해볼 수 있도록 했다. 
 
세계인의 날 음식체험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이런 체험행사가 많지 않아 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함께하는 게 쉽지 않았는데, 센터에서 이런 행사를 마련해주어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할 기회가 되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조성옥 센터장은 "세계화의 시대에 성장하고 있는 우리의 차세대자녀들이 상호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는 것이 우리 센터가 지향해 나가야 할 방향"이라고 말했다.  그 외 센터에서 제공되는 프로그램 참여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강진군가족센터(433-9004)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