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장학기금 기탁 행렬 이어져
가정의 달 맞아 장학기금 기탁 행렬 이어져
  • 김철 기자
  • 승인 2024.05.1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남사 법화 주지스님, 강진만한정식 김종훈 대표, 강진교육사랑회 회원 기탁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강진군민장학재단을 향한 장학금 기탁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일 강진만한정식 김종훈 대표님 500만원, 강진교육사랑회 회원 200만원, 월남사 주지 법화스님 200만원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기탁했다. 
 
월남사 법화스님은 장학사업을 위해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지난 2019년부터 매년 6년째 총 1200만 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법화스님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이해서 지역 학생들에게 지혜를 밝히는 사업인 장학사업이 활성화 되길 기원하며 장학금 기탁에 동참하게 됐다"고 전했다.
 
강진만한정식 김종훈 대표는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이 없이 학업이나 운동에 매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모든 학생들이 교육 소외 없이 지역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했다"고 말했다.
 
2012년도에 결성한 강진교육사랑회는 스승의 날을 맞아 제자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 
 
강진교육사랑회 회원들은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고, 스승의 날에 스승이 받는 것보다 주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생각에서 시작한 것"이라며 "학생, 스승 모두 서로 감사하는 마음을 되새기는 뜻깊은 날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군민장학재단 강진원 이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 지원 절차를 통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하는 학생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기탁금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