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잦은 교차로, 회전교차로 추진
교통사고 잦은 교차로, 회전교차로 추진
  • 김철 기자
  • 승인 2024.04.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향교·동양실업·해양수산과학원 구간

 

강진군은 교통사고 잦은 곳, 위험도로 등 교통안전 취약 구간에 대한 교통사고 발생 건수 및 도로 교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진단해 강진읍 향교, 동양실업, 해양수산과학원 구간의 도로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 사업을 올해 추진한다.
 
해당 구간들은 도로가 개설된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지난 4년간 교통사고가 26건이 발생했으며 이 가운데 사망 사고는 2건이다. 특히 동양실업 구간은 강진역 개통과 함께 교통량 증가가 예상돼 추후 교통 지체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회전교차로 설치가 반드시 필요한 구간이다.
 
이에 따라 군은 전라남도에 '교통사고 잦은 곳 개선사업' 대상지로 해당 구간들의 정비를 요청하고 도비 등 총사업비 7억7천만원을 확보했으며, 도로교통공단 및 강진경찰서와 기본설계(안)에 대한 협의를 거쳐 향교 및 동양실업 구간 2차로형, 해양수산과학원 구간 1차로형 등 총 3개의 회전교차로를 올해 안에 설치할 예정이다. 
 
해당 구간은 그동안 과속차량으로 사고 위험이 높아 교통 체계 개선 요구 목소리가 높았으며, 회전교차로로 통행 차량의 대기시간이나 공적 비용이 절감될 뿐만 아니라 교차로 통과 시 차량 간의 정면과 측면의 충돌 사고 발생 가능성을 감소시키는 등 효과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