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희 꽃차문화원장, 꽃차 소믈리에 개론 발간
이수희 꽃차문화원장, 꽃차 소믈리에 개론 발간
  • 김철 기자
  • 승인 2024.04.1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차의 이해, 음다법 등 85페이지 내용

이수희 꽃차문화원, 꽃이야기 아카데미 대표이자 시인인 이수희씨가 계절마다 피고 지는 꽃을 꽃차를 만드는 과정, 차로 만들어 마시는 방법 등 꽃차에 관한 내용을 소개한 책 '꽃차 소믈리에 개론'을 지난 1일 펴냈다. 
 
꽃차 소믈리에 개론은 꽃차의 이해, 덖음차의 배경과 꽃차 제다 방법, 계절별 피는 꽃의 이해, 차의 음다법, 다도구로 구성해 참고문헌까지 85페이지에 이른다. 꽃차를 알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쉽게 이해를 돕고 꽃차를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실었다. 
 
이 대표는 "꽃차는 한마디로 정성의 미학이다. 꽃차용 꽃을 무공해로 재배하는 과정에서부터 조심스럽게 채취하고 정성을 다하는 제다까지 어느 것 하나 예사롭게 지나치는 것 없다. 제다 과정에서 혼과 사랑을 함께 넣어 덖어야 그 차를 우림 해 마셨을 때 마음의 평온과 사랑을 담아 마실 수가 있다"며 "꽃차만이 가지고 있는 멋과 맛과 향과 영양이 조화를 이뤄 우리의 감성을 자극하고 꽃차를 대함으로 우리 모두 내 몸에 좋은 카페인 없는 꽃차로 세상이 날로 풍요로워지기를 소원해 본다"고 머리글에서 밝히고 있다.
 
이대표는 대한민국K.W꽃차명인, 강진군명인, 보건복지부장관상 푸드코디네이터 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서울 국제푸드엔터테이블웨어박람회 대상, 대한민국 문화대전 식품의약품안전처장대상을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