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해당화축제 9일간 상품권 1억원 지급한다
서부해당화축제 9일간 상품권 1억원 지급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4.04.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액의 10% 강진사랑상품권 환급...군민·관광객 모두 최대 1만원 혜택

 

처음 열리는 서부해당화 봄꽃 축제를 위해 관내 상가 소비 영수증을 제출하면 강진사랑상품권을 돌려주는 페이백서비스를 시행한다. 
 
강진군은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 축제 성공을 위해 축제 기간인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동안 축제장을 방문한 후, 강진 관내 상가 물품 구입 및 소비한 영수증을 제출한 사람을 대상으로 강진사랑 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업예산은 1억 원으로 예산소진시 종료된다.
 
1인당 당일 소비금액 5만 원 이상은 5천 원, 10만원 이상은 1만 원 강진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서부해당화 봄꽃축제 축제장을 방문해 종합안내소에서 이벤트 응모 신청서를 수령한 후, 방문 스탬프를 지정된 장소(현장에서 안내)에서 찍은 후, 강진 관내에서 5만원 이상 소비한 영수증을 지참해, 강진읍 극장통 삼양볼링장 옆 상품권 교환부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응모자는 관광객·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본인의 실물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반드시 지참(모바일 신분증 불가)해야 한다.
 
증빙자료는 당일 강진 관내에서 결제한 카드 영수증만 인정되고, 상품권·현금영수증, 제로페이·착 모바일 영수증, 캡쳐사진 등은 불가하다. 연 매출 30억 이상 가맹점의 영수증도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이벤트에 참여할 이용객들은 이 점을 반드시 유의해야 한다. 
 
또 반값여행 사전 예약자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되며 이벤트 기간 동안 1인당 1회 지급 가능하다.
 
상품권 환급 장소는 강진읍 극장통 삼양볼링장 옆 교환부스이며, 상품권 부스 운영 시간은 오는 6일부터 14일까지 9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강진군은 건전한 이벤트 참여문화 조성과 상품권 부정 수급 방지를 위해 본인 확인 절차를 강화하고, 카드사 매출 승인 · 취소 확인 동의를 사전에 받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최소화하는 한편, 부정 수급 적발 시에는 상품권 회수, 과태료 부과 및 고발 등 행정 절차를 추진한다.
 
강진원 군수는 "처음 개최하는 강진 서부해당화 봄꽃 축제의 성공과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강진 관내에서 소비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강진사랑상품권 환급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이벤트를 통해 축제장을 방문한 관광객이 봄꽃을 보며 축제를 즐긴 후에는 강진 관내 상권으로 유입돼 소비로 연결해, 축제- 관광- 경제의 시너지 효과가 가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