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시험공부 이제 강진에서 하세요
공무원 시험공부 이제 강진에서 하세요
  • 김철
  • 승인 2002.10.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도서관 인터넷강의 시작
앞으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은 멀리 서울 유명학원을 찾지 않아도 될 것 같다.

강진군립도서관에 가면 인터넷을 통해 서울 신림동 고시촌의 유명학원 강사의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군립도서관은 지난 8일부터 2층 시청각실에서 9급공무원과 사법고시준비생을 위해 서울 유명학원 강사진의 인터넷 강의를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시간은 오전, 오후 2개반으로 나누어 오전 10시부터 12시는 9급공무원 준비생을 위한 국어, 오후2시부터 3시에는 사시준비생을 위한 헌법, 민법과목등의 강좌가 개설됐다.

지난 8월13일 개관한 시청각자료실은 48석 규모로 150인치크기의 넓은 스크린과 초고속 인터넷통신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수험 및 취업준비생들이 생생한 인터넷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인터넷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배석주(27·강진읍 동성리)씨는 “강의 진도에 맞추어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공무원 수험준비를 하고 있는 다른 친구들에게도 권해 앞으로 여러 과목을 수강 신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종길 도서관장은 “강진에서 공부하는 수험준비생들이 유명학원 강사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며 “올해 시범적으로 실시해 좋은 반응이 있으면 내년에는 본격적으로 스터디그룹을 활성화해 많은 강좌를 개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조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