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세무서 강진지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합니다
해남세무서 강진지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31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소방서에 이어 릴레이 응원 나서

 

해남세무서 강진지서 직원들은 올해 1월 1일부터 시행된 강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강진 고향사랑기부제 릴레이 응원과 함께 고향사랑기부금을 지난 15일 강진군에 기탁했다.

이번 세무서 응원은 앞서 진행됐던 강진소방서의 추천을 받아 이어지게 됐으며, 해남세무서 강진지서는 다음 주자로 강진우체국을 추천했다.

서순기 해남세무서 강진지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로 강진 발전을 위해 직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강진에 특별한 기부를 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강진을 사랑하는 마음을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으로 표현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관 기관의 응원 릴레이는 지난 3월부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완도강진지사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교통연수원, 강진교육지원청, 강진경찰서, 강진소방서 그리고 해남세무서 강진지서까지 계속해서 이어져 오고 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답례품은 한우, 쌀, 파프리카, 전복 등 강진 대표 농수축산물과 푸소 체험권 등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