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내가 디자인한다
내가 생산한 농산물을 내가 디자인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 농가 최종 포장디자인 및 평가회

 

지난 12일 군농업기술센터 2층 회의실에서는 생산농가에서 직접 농산물을 디자인한 상품들을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평가회에는 관내 8개 업체가 참가해 직접 생산농가에서 만든 포장디자인과 스토리를 설명하고 평가받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날 평가회에는 시우디자인학교 노시우 대표가 각 농가의 디자인 작품을 보고 수정사항이나 앞으로 판매해 나갈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됐따. 처음 각 농가들이 디자인 개념, 브랜딩과 포장디자인, 상표출원 방법 등에 대해 배웠다. 이어 나의가치, 농산물의 가치, 환경의 가치위주 등 소비자들에게 설득할수 있는 업체들 생각을 채워나갔다.

3번째 시간부터 컨셉에 따른 이름을 만들고, 상표등록, 명함 디자인을 구성하는 절차를 거쳤다. 여기에 최종적으로 브랜드 포장디자인 출력 및 제작하면서 자신들이 직접만든 포장디자인을 선보인 것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따농장, 대산골농장, 달빛농장, 호렙농원, 강진사슴체험놀이터, 하나의정원, 다산명가 등의 업체들이 참여해 직접 교육과 디자인을 직접 개발해 만들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농사도 사업이라는 생각으로 농가 스스로가 자신있게 경영을 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찾아 디자인교육 및 개발에 참여한다는 의미로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