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합니다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3.05.22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장흥·화순·고흥·나주지역 11개 농축협 상호기부 동참

 

강진군은 16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 장흥, 화순, 고흥, 나주지역의 11개 농축협이 동참하는 '상생협력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식은 올해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기부문화 활성화, 지역간 상생협력을 위해 강진, 장흥, 화순, 고흥, 나주지역 11개 농축협 조합장이 뜻을 모아 성사되었으며 소속 임직원 250여명이 서로의 지역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정남진장흥농협(조합장 강경일) 임직원은 강진농협(조합장 진성국) 임직원과, 관산농협(조합장 오형주), 용산농협(조합장 박철환) 임직원은 강진남부농협(조합장 최길선) 임직원과 각각 상호기부해 강진군과 장흥군에 기탁했다.

또한 천운농협(조합장 김준호)은 도암농협(조합장 윤재선)과, 거금도농협(조합장 추부행)은 강진한들농협(조합장 조명언)과 그리고 나주축협(조합장 나상필)은 강진완도축협(조합장 김영래)과 서로 상생 협력과 발전을 응원하며 각각 강진군, 화순군, 고흥군, 나주시에 상호 기탁했다.

강진원 군수는 "조합장님을 비롯한 농축협 임직원분들이 지방소멸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도입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좋은 취지에 공감하시고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에 자발적으로 임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생협력을 위해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진 고향사랑기부제는 올해부터 시행된 제도로, 개인(기부자)이 강진군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강진군의 답례품을 받고 이 기부금은 강진군을 위해서 쓰인다.

기부금의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의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지며, 기부금액의 30% 이내에 해당하는 답례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